-
[인물동정]
용인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유선준 교수, 학술상 수상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은 신경외과 유선준 교수가 최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제38차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학술상인 ‘나누리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나누리 학술상은 학술위원회에서 후보 연..
뉴시스 2024.09.19 -
[칼럼]
추석 응급실 지킨 의사 "뺑뺑이 타령 그만…그러다 더 큰 위기 온다"-이경원 용인세브란스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정부는 이번 명절 응급실 상황에 대해 “추석 연휴 기간 일부의 우려처럼 우리 의료가 붕괴하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다. 실제로 가슴 철렁한 순간도 몇 차례 있었지만, 모두가 힘을 합쳐 큰 사고를 막았다.”(한덕수 국무총리)라고 평가한다. 하지만 의료계에선 연휴 ..
중앙일보 2024.09.19 -
[인물동정]
'아침마당' 이동귀 "명절 스트레스, 3일연속 글쓰기로 감정배출"
'아침마당' 이동귀 심리학과 교수가 명절 스트레스 관리법으로 '글쓰기'를 추천했다. 19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꽃피는 인생수업'에 출연한 이동귀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가 명절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 "나를 주어로 이야기 하라"고 했다.
조이뉴스24 2024.09.19 -
[칼럼]
2년 걸리던 진료 며칠 만에 끝, AI 의료혁명 현실이 된다-이준기 정보대학원 교수
새로운 기술이 등장할 때마다 우리 사회는 과도한 기대, 환멸, 점진적 이해, 그리고 안정적 사용의 사이클을 반복한다. 최근 엔비디아의 주가 하락과 함께 인공지능(AI) 버블론이 신문 기사에 자주 등장하고 있다. 이는 AI가 과도한 기대의 사이클에 접어들었다는 전망..
중앙선데이 2024.09.19 -
[인물동정]
성태윤① “상속세 개편,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투트랙으로”
“상속세 개편의 한 축으로 자본이득세로의 전환을 고려하고 있다.” 정치권에서 상속세 논란이 뜨겁다. 지난 여름 화두를 던진 사람은 성태윤(54) 대통령실 정책실장이었다. 그는 최고세율 ‘30% 수준’이라는 구체적인 목표치를 선제적으로 제시했다. 결과적으로 현행..
조선비즈 2024.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