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맞춤형 다이어트, 유전자 검사부터…“개인별 비만 위험도 달라”-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이지원, 용인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권유진 교수 연구팀
특정 유전자 변이를 가진 사람은 일부 영양소 섭취에 따라 비만과 복부비만의 위험도가 다른 것으로 밝혀졌다. 의학의 발전으로 다이어트도 유전자 검사를 통해 진행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이지원, 용인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권유진 교..
메디컬투데이 2022.04.27 -
[교육뉴스]
"김교수, 나 해외인데 송금 좀"…하다하다 대학총장 사칭 피싱까지
대학 총장·부총장을 사칭해 학생·교수들을 대상으로 송금을 요구하는 메신저를 통한 금융사기가 확산하고 있다. 최근엔 KAIST 부총장을 사칭해 지인들에게 송금을 요구하는 사례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주의가 요구된다. 26일 KAIST에 따르면 지난 주말 자신을 KAIST ..
매일경제 2022.04.27 -
[인물동정]
"디지털로 치매 예방을"…하이, 경도인지장애 개선 치료제 도전-김진우 연세대 교수
치매 전 단계인 경도인지장애를 개선하는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이 나와 눈길을 끈다. 디지털 기술로 치매를 예방할 수 있게 될지 관심이다. 김진우 하이 대표는 “디지털 바이오마커와 인공지능(AI)을 핵심 기반으로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는 '디지털 표적치료제'를 ..
전자신문 2022.04.27 -
[교육뉴스]
혁신 기술창업시대, 대학이 원동력 되려면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21년 연간 창업기업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기술창업은 역대 최대인 연 23만개를 돌파했다. 이러한 기술창업의 증가는 그동안 정부가 추진한 다양한 창업 관련 정책이 뒷받침된 결과다. 하지만 수치상으로 확인되는 양적 성장에도 불..
경향신문 2022.04.27 -
[교육뉴스]
고2 대학 갈 때 서울16개 대학 정시 40% 선발 유지…SKY 등 7곳은 비중 더 늘려
올해 고등학교 2학년생이 치를 2024학년도 대학 입시에서는 서울 주요 16개 대학이 모집 인원의 40% 이상을 대학수학능력시험 위주의 정시 모집으로 선발한다. 전체적으로 수시 선발 비율이 소폭 늘었으나 수도권 대학들이 정시 비중을 확대함에 따라 당락에 미치는 수..
서울경제 2022.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