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작년 9곳·올해 16곳…지방대 미달 사태 확산
부산에 위치한 신라대는 2022학년도 신입생 정원을 15% 줄인다. 신입생 충원율이 70%에 미치지 못하는 학과·학부를 통폐합하고, 통폐합이 어려운 창조공연예술학부 음악·미술 전공은 폐과를 결정했다. 폐과 대상이 된 학과의 학생과 교수들은 반발했지만 학교 결정을 되..
매일경제 2022.01.17 -
[교육뉴스]
서울대, 신학기 '대면 수업' 방침 확정... 대형 강의 적용도 검토
서울대가 3월 신학기부터 '대면 수업' 방침을 정했다. 지난 학기와 달리 100명 이상의 대형강의의 대면 수업 전환도 고려 중이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등 방역 위험 요소가 없진 않지만, 백신 접종률이 80%를 넘어선 만큼 학사 정상화 시점을 더 이상 늦출 이..
한국일보 2022.01.17 -
[칼럼]
3차원 공간정보 품은 메타버스에 올라타라-김갑성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
메타버스가 주식 투자 지형을 흔들고 있다. 메타버스 게임사 로블록스가 나스닥시장에 상장한 것이 신호탄이었다. ICT 기업들은 메타버스·디지털 트윈을 정조준하며 기술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3차원 세계, 디지털 트윈은 현실..
중앙일보 2022.01.17 -
[칼럼]
풀뿌리 기부문화-정갑영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회장.연세대 명예교수
“당신은 왜 그렇게 가족에게 인색하세요? 그 많은 재산을 왜 자식에게는 물려주지 않습니까?” 엄청난 기부를 하면서도 가족은 거들떠보지 않는 억만장자에게 던진 질문이다. “글쎄요. 우리 아이가 똑똑하다면 물려주지 않아도 저보다 더 잘살 것이고, 만약 그렇지 못..
한국경제 2022.01.17 -
[칼럼]
OTT 번들링, 뉴노멀의 시작?-성기현 연세대 겸임교수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이 코로나19와 맞물려 미디어 산업은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뉴노멀 시대가 온 것이다. 올해는 글로벌 거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중심으로 OTT 시장이 재편되고 OTT가 기존 유료방송을 넘어 주류로 성장할 정도로 큰 위력을..
전자신문 2022.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