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원주세브란스병원 환경보건센터 개소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환경보건 빅데이터를 구축하기 위한 ‘환경보건센터'가 개소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환경부가 진행한 환경보건센터 지정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환경 유해인자로 인한 영향조사 등을 위한 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지난 12일 밝혔다. 원주세브..
강원일보 2021.11.15 -
[교육뉴스]
“의대라면 7수도 하죠” 정시 확대에 수능 또 본다
수험생의 대입 지원 경향은 최근 수년간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취업난이 극심해지면서 취업에 유리한 곳에 지원하는 경향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재수, 3수, 그 이상을 해서라도 취업 잘되는 대학, 학과에 가겠다는 것이다. 교육부가 2019년 ‘조국 사태’ 이후..
국민일보 2021.11.15 -
[교육뉴스]
인천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설계 당선작 선정…건립 속도
인천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설계 당선작이 선정됐다. 인천시는 바이오공정 인력센터 설계공모 당선작에 ㈜상상나눔건축사사무소와 미루건축사사무소가 컨소시엄으로 공동 제출한 작품이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지상4층, 연면적 6600㎡ 규모로 신축되는 '바..
인천일보 2021.11.15 -
[인물동정]
조병철 연세암병원 폐암센터장 “폐암 ‘나사로의 기적’ 있다... 암을 당뇨처럼 관리하는 시대 올 것”
연세대 세브란스병스 폐암연구센터에는 ‘나사로 반응을 소망하며(Hope for Lazarus Response)’ 라는 글귀의 십자수 액자가 걸려 있다. 흰 바탕에 붉은색 실로 수놓은 이 액자는 출입구 정면에 있어서, 센터 방문자라면 한 번씩은 눈길이 간다. ‘나사로’는 성경에서 ..
조선비즈 2021.11.15 -
[교육뉴스]
'위드 코로나'로 대학가 동아리 활기 찾을까
1일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조치인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는 가운데 그간 대면 모임 제한으로 위축됐던 대학가 동아리 활동이 재개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태권도동아리 '이화태권' 회원들은 옷장에 넣어둔 도복을 다시 꺼냈다. 동아리 부장 강희원 씨는 "인원 규제..
매일경제 2021.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