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탈모 치료와 뇌전증 치료-김흥동 신촌세브란스병원 소아신경과 교수(우버객원칼럼니스트, 한국뇌전증협회 회장)
“심평원을 폭파하세요.” 내가 요즘 진료실에서 환자들의 부모에게 하는 말이다. 오래되지 않은 과거에 한 보호자가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에 강력하게 항의하면서, 실제로 한 이야기였다. 아이는 아주 어려서부터 뇌전증으로 한 달에도 수십회 이상 발작이 반복되던 ..
매일경제 2022.01.12 -
[칼럼]
대선, 호미 들고 밭을 갈 때다-최선영 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객원교수
‘멸공’과 ‘달파멸콩’ 이슈가 국제적 망신을 사고 있다. 10일 영국의 일간지 <인디펜던트>는 ‘한국 정치인들, 소셜미디어에서 ‘멸공' 게시물 인증 바이럴’이라는 기사에서 “멸공은 한국전쟁 이후 미국 편이었던 남한에서의 지배적인 공적 담론이자 구호”라고 소..
한겨레 2022.01.12 -
[인물동정]
“악성 혈액암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기회 생겼어요”-김진석 세브란스병원 혈액내과 교수
1월 서울 세브란스병원에 CAR-T 치료센터가 문을 열 예정이다. 혈액암의 일종인 미만성거대B세포림프종은 질병 진행 속도가 빠른 공격형 림프종으로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1년 이내 사망할 수 있다. 다행히 80∼90%의 환자는 진단 후 처음 진행하는 치료를 통해 부분 관..
동아일보 2022.01.12 -
[교육뉴스]
'반·배·차' 필수인력 고갈 위기···수도권大 정원제한 철폐 시급
과학기술이 글로벌 패권을 좌우하는 팍스 테크니카 시대이지만 한국은 그 기술을 습득하고 운용할 수 있는 필수 인력이 모자라다. 기초과학은 물론이고 수출산업을 위한 실용 과학에서도 필요한 만큼의 인력 확보가 어려워진 지 오래다. 그 가운데서도 반도체와 배터리..
서울경제 2022.01.11 -
[주요기사]
“온라인 교육플랫폼 강화…생존 위한 구조개편 가속”
수도권 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신년사에 담았다. 지방대학은 구성원에게 현실적 위기를 알리며 구조조정 필요성을 신년사로 냈다. 서승환 연세대 총장은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런어스(Learn..
교수신문 2022.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