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논문수만 따져선 안돼…R&D 성과물, 기술사업화 시스템 필요"
“국가 연구개발(R&D)의 대혁신과 산학연의 협력 없이는 국가의 생존을 담보하지 못합니다. 우리 대학이 글로벌 대학으로 탈바꿈해 주요5개국(G5) 과학기술 선도국의 토대를 쌓아야 합니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 이광형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총장, 이우일 한국과학..
서울경제 2022.07.04 -
[교육뉴스]
"학생들 학점 위한 공부만…이대론 핵심인재 못 키운다"
“대학에 대한 각종 규제의 족쇄를 풀고 다양성을 꾀하도록 해야 합니다. 교육에서도 기업가정신을 불러일으키지 않으면 세상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기 힘들어요.” 오세정 서울대 총장, 이광형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총장, 이우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
서울경제 2022.07.04 -
[인물동정]
“연기도 글도, 마음에 점 하나 울림 줬으면…” 에세이로 다가온 배우 최희서 <기적일지도 몰라> - 최희서 배우(연세대 졸업)
2017년 배우 최희서가 영화 <박열>의 가네코 후미코 역으로 출연했을 때, 매끄러운 일본어와 어색한 한국어를 구사한 이 연기자를 한국인이라고 생각한 관객은 거의 없었다. 같은 해, 대종상 역사상 처음으로 신인여우상과 여우주연상을 동시 수상하는 등 이듬해까지 총..
한겨레 2022.07.04 -
[주요기사]
서울대-연세대, AI 기반 자폐스펙트럼장애 예측·진단 플랫폼 개발 - 연세대 산학협력단 등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컨소시엄 (이하 서울대-연세대 컨소시엄)’은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주관하는 ‘자폐스펙트럼장애 디지털 헬스 빅데이터 구축 및 인공지능 기반 선별·진단보조·예측기술 개발’ 사업(이하 본 사업)에 6월 말부..
후생신보 2022.07.04 -
[교육뉴스]
서울대, 아시아 대학순위에선 8위…상위권은 중국 대학 독주
한국 최고 대학이라 꼽히는 서울대도 아시아권에선 8위 수준에 머물렀다. 아시아 대학 상위권 자리는 중국 대학들이 거의 독차지했다. 영국에 기반을 둔 국제 대학평가기관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최근 공개한 ‘2022년 세계 대학평가’ 순위를 보면, 국내 대학..
조선일보 2022.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