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 국제하계대학, 월드케이팝센터에서 K-POP 트레이닝 체험 진행
지난 5일 연세대학교 국제하계대학(YISS) 외국인 학생 100명이 월드케이팝센터에서 K-POP 댄스 트레이닝 체험을 진행했다. 이들은 남산에 위치한 월드케이팝센터에 방문해 월드케이팝댄스크루 W.I.P 멤버들에게 에스파의 `Next Level` 포인트 안무를 배우고, SNS 숏폼 ..
한국경제TV 2022.07.08 -
[교육뉴스]
127개 지방대 총장의 결기…"반도체 인력, 우리가 양성해야"
비수도권 총장협의회가 최근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수도권 대학 정원 규제 완화 정책 방향에 반기를 들었다. 윤석열 대통령이 반도체 분야 인재 양성을 강하게 주문하면서 교육부는 수도권 대학 정원 규제를 일부 풀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다. 7일 비수도권 7개 권..
매일경제 2022.07.08 -
[교육뉴스]
‘흥청망청 교부금’ 찔끔 헐어 생색만 낸 대학 재정 확대안
정부가 어제 국가재정전략회의를 열어 유치원과 초중고교에 쓰이는 교육교부금의 일부를 대학에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만성적 대학 재정난을 덜고 초중등 교육과 고등 교육 간 재정 불균형 해소를 위해서인데 대학에 떼어주는 교부금이 연간 3조 원대로 생..
동아일보 2022.07.08 -
[주요기사]
연세대, 강경화 전 외교부장관 초청 특별 강연 마련
연세대학교는 지난 5일 강경화 전 외교부장관을 초청해 ‘국제기구 진출 아카데미’ 특별 강연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연세대는 지난 5월부터 10주간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달성과 전 세계 인류..
대학저널 2022.07.07 -
[주요기사]
AI가 뇌졸중 환자에 많은 관상동맥질환 예측한다-세브란스병원 신경과 남효석 교수, 영상의학과 허준녕 임상연구조교수 연구팀
뇌경색 환자에서 숨어있는 관상동맥질환을 예측할 수 있는 AI가 개발됐다. 세브란스병원 신경과 남효석 교수, 영상의학과 허준녕 임상연구조교수 연구팀은 뇌경색 환자에서 숨어있는 관상동맥질환의 발생 위험을 80% 정확도로 예측함으로써 치료 계획 수립을 돕는 인공..
매일경제 2022.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