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 한재원 교수팀, 첨단 다중파장 스텔스 소재 개발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기계공학부 한재원 교수 연구팀이 레이저, 열영상, 밀리미터 레이더를 이용해 동작되는 다양한 유도무기들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는 첨단 다중 분광 스텔스 소재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연구팀이 개발한 소재는 ▶가시광선에서 위장색을 구현..
중앙일보 2022.02.11 -
[주요기사]
반기문 "코로나 근본 원인은 기후변화…젊은세대 역할 중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의 근본 원인은 기후 변화라며 코로나 종식을 위해 세계가 힘을 합쳐 기후 위기 타개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반 전 총장은 10일 열린 제4회 연세대 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GEEF) 환영사에서 "인류..
연합뉴스 2022.02.11 -
[주요기사]
연세대, 에어로겔 구조 적용한 고성능 수소 발생 촉매 개발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고체로 알려진 3차원의 에어로겔. 여기에 나노 기공구조를 적용, 친환경 그린 수소 생산 핵심 기술인 수전해(Water electrolysis)에 사용되는 고성능 전기 촉매가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 10일 한국연구재단에 따르면 연세대 박형호 교수 연..
뉴스1 2022.02.11 -
[주요기사]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행동하는 미래세대 (연세대 이용준·백지선·노혁진)
미래교육이 열리다 "런어스" 이 시간에는 우리가 미래를 준비하며 꼭 생각하고 배워야 하는 주제들을 연세대학교와 함께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 시대 청년들을 모셨습니다.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
YTN라디오 2022.02.11 -
[칼럼]
거짓과 과장에 맞선 ‘페넬로페 생존법’-조대호 연세대 철학과 교수
남편 오디세우스가 트로이아로 떠날 때 페넬로페는 젊은 신부였다. 막 옹알이를 시작한 갓난아이가 그녀의 품에 안겨 있었다. 이 아이가 스무 살이 되어도 남편은 돌아오지 않았다. 아내는 생사가 엇갈리는 전장도, 모험 속 바닷길도 상상할 수 없었다. 하지만 그 스무 ..
동아일보 2022.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