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조승우 연세대 교수…태아 상태 인공뇌, 신생아 수준까지 키워
인간의 뇌는 소우주라 불릴 정도로 구조와 기능이 복잡하다. 현재 줄기세포를 3차원적으로 배양하거나 재구성해 만든 ‘뇌 오가노이드(인공 뇌)’가 배양 시스템의 한계로 대부분 태아 뇌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신장과 무릎 연골을 비롯해 일부 장기 이..
서울경제 2022.03.03 -
[인물동정]
3월 과학기술인상에 조승우 연세대 교수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3월 수상자로 조승우 연세대 생명공학과 교수가 선정됐습니다. 조 교수는 줄기세포와 조직공학을 기반으로 인공 뇌를 구현하고, 혈뇌장벽을 모사한 장기칩을 개발해 난치성 뇌 질환 연구의 지평을 넓힌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YTN사이언스 2022.03.03 -
[교육뉴스]
‘백신허브’ 우뚝 선 K-바이오…해외진출 날개 달다
K-바이오 산업이 ‘날개’를 달았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진단키트와 바이오 의약산업 수출로 이미 수출 10조원의 벽을 뛰어넘은데 이어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단독 선정을 이끌어내면서 ‘바이오산업 선도국’의 기틀을 마련한 ..
헤럴드경제 2022.03.03 -
[칼럼]
‘결사항전’우크라 전폭 지원할 때다-김용호 연세대 교수·국제정치학
"미친 소리(Nuts)!”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벨기에 바스토뉴에서 독일군에 포위된 101공수사단이 항복을 권유받았을 때 한 대답이다. 흑해 연안 스네이크 섬을 지키던 우크라이나 병사들도 엿새 전, 러시아 해군이 항복을 권하자 “엿 먹어라!”라는 말을 남기고 전사를 ..
문화일보 2022.03.03 -
[주요기사]
연세대, 2022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개최
연세대는 7일부터 2주간 온라인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9월 처음 시행된 메타버스 취업박람회는 올해부터 더욱 본격적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기존에 PC로만 참여할 수 있었던 메타버스 취업박람회가 올해는 더욱 발전해 ..
에듀동아 2022.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