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가슴 위쪽이 아프고 불쾌한데…-윤영훈 강남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가슴 위쪽에 통증이나 불쾌감이 생겨 내시경검사를 받았는데 별다른 이상이 없을 때가 많다. 궤양ㆍ종양 같은 특별한 기질적 소화기 질환이 없고 증상만 나타나는 것을 ‘기능성 소화불량증’이라고 한다. “뚜렷한 질환이 없는데도 상복부에서 시작하는 위장 증상이 만..
한국일보 2022.03.08 -
[주요기사]
연세대, '제3기 미래혁신 유통&마케팅 최고위과정' 모집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제3기 연세 미래혁신 유통&마케팅 최고위과정’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AI, 메타버스, 구독경제, CBT, 옴니채널 등 미래의 유통 전략과 마케팅 방향성을 제시해 미래 유통분야 리더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현장 중심의 이론 수..
뉴시스 2022.03.08 -
[주요기사]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 연세대서 인력 양성 교육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가 연세대학교와 함께 미술품 감정 평가 인력 양성에 나선다. 강의는 입문반·심화반으로 나뉘어, 오는 14일부터 6월 27일까지는 입문반, 15일부터 6월 28일까지는 심화반 수업이 서울 연세대학교 미우관에서 열린다. 20년 이상의 감정 실무 노하..
조선일보 2022.03.08 -
[칼럼]
에너지, 커뮤니케이션, 의식의 변화-문일 한국공학교육학회장(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교수)
사회과학자 제러미 리프킨은 인간이 자연과 관계를 맺는 방식이 바뀌면 의식도 바뀐다고 주장했다. 원시 수렵채취사회는 글 없이 말로만 소통하는 구두 문화였다. 석탄과 증기기관으로 대표되는 1차 산업혁명은 인쇄기술 상용화를 이루어 내며 신문이나 책의 대량 생산 ..
전자신문 2022.03.08 -
[주요기사]
라온피플-연세의대, 인공지능 융복합 의료 시스템 공동 개발 추진
인공지능 메디컬 솔루션 전문기업 라온메디와 연세대 의과대학, 치대, 공대 등 융합형 학과들이 AI 융복합 의료 시스템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라온피플의 자회사 라온메디는 연세의료원 융복합의료기술센터에 인공지능(이하 AI) 융합 의료 공동연구를 위한 연구소를 ..
디지틀조선일보 2022.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