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의료원, 귀뚜라미문화재단으로부터 20억원 기부받아
연세의료원이 귀뚜라미문화재단(이사장 김윤규)으로부터 20억 원을 기부받는다. 이번 기부로 연세의료원은 10년에 걸쳐 총 20억원의 후원을 받게 됐다. 귀뚜라미문화재단의 이번 기부금은 연세의료원의 인공지능(AI) 응급의료시스템, 빅데이터 기반 질병예측과 건강관리..
매일경제 2022.03.08 -
[인물동정]
실명 부르는 황반변성, 한국인엔 ‘색소 검사’ 더 중요-세브란스병원 안과 변석호, 강남세브란스병원 이준원 교수팀
주로 노화에 의한 눈질환인 황반변성은 망막(상이 맺히는 부위) 중심부에서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이 변성돼 생기며 백내장, 녹내장과 함께 3대 실명 원인으로 꼽힌다. 치료 시기를 놓치면 사물의 형태가 점차 찌그러져 보이거나 중심 부분이 지워진 듯 보이지 않게 된다..
국민일보 2022.03.08 -
[칼럼]
국제통상의 화두로 떠오른 노동과 환경, 그리고 지속가능한 발전-정기창 연세대 법무대학원 겸임교수
국제통상의 영역이 확장하고 있다. 상품과 서비스의 교역을 넘어 이제는 인류의 지속적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수단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동안 국제통상은 상품무역의 자유화, 서비스교역의 활성화 그리고 지식재산권 보호가 주된 관심사였다.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세..
이코노미조선 2022.03.08 -
[교육뉴스]
병협, 차기 회장부터 인수위 구성 "병원계 갈등 최소화"
7일 메디칼타임즈 취재결과,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는 최근 상임이사회에서 인수위원회 신설 등을 담은 규정 개정안을 심의 의결했다. 이번 규정 개정안은 협회 조직발전특별위원회 및 조직개선 컨설팅(컨설팅 업체:한국능률협회) 최종 결과에 따른 조치로 지난 1월..
메디칼타임즈 2022.03.08 -
[교육뉴스]
100% 대면강의, 동아리박람회도 연다…활기 찾는 대학가
경남 소재 한 국립대도 대다수 강의가 대면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학교 A교수는 "지난 학기까지 전면 비대면 수업을 해오다 이번 학기 대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개강 첫주에는 확진·격리 학생 대상으로 따로 줌 수업을 했고 이번주부터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전했..
뉴스1 2022.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