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취임 직후 첫 한·미 정상회담에 올인해야-손열 동아시아연구원장·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맞은 첫 공식 행사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통화였다. 당선이 확정된 지난 10일 오전이었다. 대통령으로 취임하면 대선 과정에서 크게 다루지 않았던 외교·안보 문제에 업무 시간의 거의 절반을 쓸 것이다. 그리고 외교·안보 관리가 대통령..
중앙일보 2022.03.16 -
[교육뉴스]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위기를 기회로 만들 능력자 키울 것"
오전 8시. 조창걸 태재재단 이사장(83·전 한샘 명예회장)은 창경궁이 내려다보이는 재단 5층의 테라스형 사무실에서 기자를 맞았다. 책상 위에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직접 쓴 회고록 <약속의 땅>(원제 A promised land)이 3분의 2 정도 읽은 상태로 펼쳐져 있..
경향신문 2022.03.16 -
[교육뉴스]
서울아산 '공고' 서울성모 '회복' 경희의료원 '추락'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최고병원(World’s Best Hospitals)는 병원들의 큰 관심거리다. 일각에선 ‘줄세우기’란 비판도 있지만 외국기관 시선에서 국내 병원들의 경쟁력 추이를 가늠해볼 수 있다는 이유에서 관심이 낮지 않다. 올해 조사 결..
데일리메디 2022.03.16 -
[교육뉴스]
대학 자율성 시급
요즘 대학에선 가장 잘 보이는 곳마다 대학재정지원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는 플래카드가 내걸려 있다. 10년 이상 등록금 동결로 대학 재정은 정부만 바라보는 처지에 놓여 있다. 대학별 연구개발(R&D)과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각종 지원사업에 대학이 목매고 있다. ..
전자신문 2022.03.16 -
[교육뉴스]
'월드클래스' 네이버 AI…글로벌 1위 학회서 논문 14개 무더기 채택
매출의 25%를 연구개발(R&D)에 꾸준히 투자해온 네이버가 ‘월드클래스’ 급 연구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들어 세계적인 AI 학회에서 발표한 논문만 벌써 40개가 넘어간다. 네이버는 최근 베트남에 첫 단독 개발 센터도 설립하는 등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
서울경제 2022.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