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대학가 비대면 익숙해졌지만 …"마음 나눌 친구 하나 없어요"
코로나 3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오미크론 확산 여파로 대학가는 여전히 소통이 단절된 모습이다. 온라인 비대면 수업에는 익숙해졌지만 사적으로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일부 대학들이 오프라인 행사를 열고 있지만 대학가는 여전히 코로나 여..
서울경제 2022.03.25 -
[교육뉴스]
20년을 허비한 컴퓨터 인력난
학교에 있으니 지인들에게 학생이나 졸업생을 소개해달라는 부탁을 자주 듣는다. 중소기업이나 톱클래스의 인지도를 갖지 못한 대기업에서 그런 이야기를 들을 때는 난처하다. 부탁하는 분들은 교수가 알아보면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출신 인력과 인연이 될 수도 있다는 ..
매일경제 2022.03.25 -
[교육뉴스]
교육제도 개혁 없인 대한민국 미래 없다
정치신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첫 번째 공직선거인 대선에 도전하여 성공을 거두며 대한민국 정치의 새 장을 열었다. 언제나 새 얼굴의 등장은 국민을 설레게 하고 기대와 우려를 동반한다. 고등교육을 담당하는 사람의 관점에서, 그의 출현이 대학에 어떤 미래를 제시..
아주경제 2022.03.25 -
[주요기사]
연세대 김병수 교수팀, 새로운 형태의 수중 접착 고분자 개발
연세대학교 김병수 교수 연구팀이 새로운 형태의 수중 접착 고분자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본 연구는 홍합 족사 단백질의 주요 아미노산을 모방한 에폭시 단량체를 활용해 높은 수중 접착력을 보유한 고분자를 개발함으로써 단백질 모사 고분자 연구에 있어 ..
뉴시스 2022.03.25 -
[주요기사]
연세의료원, 스마트병원 구축 박차
세브란스병원은 응급실 보호자 상담, 격리 환자 면담, 입원환자 회진 등 필수 의료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의사, 간호사는 물론 인턴 등 의료진의 업무효율을 높이고 환자·보호자 편의도 개선했다. 앞서 9월에 도입한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화상 회진에 이은 디..
IT조선 2022.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