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지스트/연대/서강대/고대 연합팀, 산자부 미래형자동차핵심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 선정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는 지스트/연세대/서강대/고려대 4개 대학 연합팀이 산업통상자원부의 미래형자동차핵심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4개 대학 연합팀(이하 연합팀)은 올해 3월부터 2027년 2월까지 5년간 총 118억 원을 지원받아 ..
베리타스알파 2022.04.04 -
[교육뉴스]
젊은 과학자들이 선배 연구 노하우 멘토링 받았다
젊은 과학자들이 자신만의 연구를 진행하는데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는 연구자들이 박사후연구원들에게 자신들의 연구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기도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1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수..
파이낸셜뉴스 2022.04.04 -
[주요기사]
연세대·세브란스 연구진 "유전성 난청 발생·악화 원인 규명"-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최재영·정진세 교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지헌영 교수 연구팀
세포 내에서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OSBPL2' 유전자의 돌연변이가 유전성 난청을 일으키는 원리를 국내 연구진이 규명했다. 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최재영·정진세 교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지헌영 교수 연구팀은 OSBPL2 유전자의 돌연변이가 유전성 난..
연합뉴스 2022.04.04 -
[칼럼]
실사구시 외교정책을 위한 제언-문정인 전 연세대 교수
한반도에 삼각파도가 몰아치고 있다. 북한이 2018년 이후 유지해온 모라토리엄을 깨고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발사를 필두로 공세 강도를 높이고 있다. 우크라이나 사태는 여전히 예측 불허다. 우리에게 직접적인 군사 위협을 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정학적·지경학적 파..
한겨레 2022.04.04 -
[교육뉴스]
20개 테이블 중 14개 '카공족'…"나가달라" 카페 사장의 호소
대학가 카페가 ‘카공족’(카페에서 오랫동안 공부하는 사람들)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테이블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 ‘나가달라’는 안내방송을 트는 건 기본. 아예 테이블 높이를 낮춰 강의 듣기를 불편하게 하는 ‘극약처방’을 내놓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지난..
한국경제 2022.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