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법령보다 더 규제적인 가이드라인-손성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기업이 경영 활동을 수행하면서 지켜야 하는 표준에는 법이나 시행령에서 의무화한 경성법(hard law)이 있고, 기관이나 단체가 마련한 규준 차원에서 요구하는 연성법(soft law)이 있다. 법을 준수하지 않으면 범법하는 것이지만 규준의 경우도 기관투자가에 의한 스튜..
한국경제 2022.04.27 -
[교육뉴스]
"첨단산업 인재 키우자"…대학 손잡는 LG
LG가 미래 첨단 산업 인재를 자체적으로 길러내기 위해 국내 대학들과 전방위 협력에 나섰다. 배터리, 디스플레이, 6세대(6G) 이동통신부터 인공지능(AI)에 이르기까지 채용 계약학과 개설 등 산학 연계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LG AI연구원..
서울경제 2022.04.27 -
[인물동정]
양재동 '양곡도매시장' 이사간다…2025년 새 부지로 입주-최문규(연세대학교)팀 설계공모 당선
서울 양재동 인근 부지로 자리를 옮기는 '양곡도매시장'이 친환경을 입고 재탄생한다. 서울시는 양곡도매시장 이전·현대화를 위한 설계공모에서 최종 당선작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설계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988년 문을 연 양곡도매시장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뉴시스 2022.04.27 -
[교육뉴스]
의료폐기물 병원 내 처리 가능해졌다…안양시, 중첩규제 풀어
병원에서 발생하는 의료폐기물을 원거리 소각시설로 보내지 않고도 병원 내에 자체 설치한 멸균분쇄시설을 이용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안양시는 27일 "적극적인 규제개선을 통해 병원 내 멸균분쇄시설 설치를 못 하게 막고 있던 정부 여러 부처의 중첩규제를 해소했다..
연합뉴스 2022.04.27 -
[칼럼]
새 정부 사회정책, 사람이 중심되길-하연섭 연세대 교수· 행정학과
출범을 앞둔 새 정부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크다. 무엇보다도 제4차 산업혁명으로 요약할 수 있는 새로운 경제 환경에서 지속적 성장, 안전한 환경 그리고 삶의 질 향상이 보장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정부의 역할 자체가 바뀌어야 한다. 경..
국민일보 2022.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