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예술원 연기경연대회, 열정과 감동의 무대로 지역 문화예술 새 지평 열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에코소극장에서 개최된 제1회 연세연기경연대회가 열정과 감동 속에서 막을 내렸다. 대회는 지난 21일 전국 각지에서 모인 161명의 지원자 중 예선을 통과한 32명이 본선 무대에 올라, 경연을 넘어 젊은 예술인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연세예..
MHN스포츠 2024.11.26 -
[주요기사]
파미셀-원주연세의료원, ‘재생의학 심포지엄’ 개최
파미셀(대표 김현수)이 지난 24일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재생의학연구소와 함께 ‘원주연세의료원-파미셀 재생의학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연 2회 정기적으로 공동심포지엄을 열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원주의과대학 공..
청년의사 2024.11.26 -
[인물동정]
방연상 연세대 아프리카연구원장 "우분투 한국사회도 필요"
"대한민국이 지금 잘 살지만, 역사와 기억은 아프리카와 비슷합니다. 아프리카가 겪은 식민지 경험, 가난은 우리도 겪었던 것입니다. 서로 상생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방연상(63) 연세대 아프리카연구원 원장은 지난 22일 오후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 이윤재관(구 ..
연합뉴스 2024.11.26 -
[칼럼]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상속세 문제의 재고-신현한 경영대학 교수
현대 사회에서 기업은 일자리 창출과 기술 혁신의 중심에 서 있으며, 이는 삼성전자의 반도체, 현대차의 전기차,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과 같은 혁신적 성과를 통해 잘 드러난다. 이러한 성과는 개인이 단독으로 이루기 어려운 것으로, 기업이라는 조직을 통해 실현된 것..
아시아투데이 2024.11.26 -
[칼럼]
공직사회 개혁이 경제 활성화의 시작이다-양준모 연세대 교수·경제학
최근 정부와 여당이 민생경제 점검 당정협의회를 열었다. 국민의 체감경기가 녹록지 않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왔다. 국내 16개 대기업 사장단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제 상황이 엄중하니 규제 입법을 멈춰달라는 성명을 냈다. 국회는 경제의 발목을 잡는 법안을 남발하고, ..
디지털타임스 2024.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