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 양자컴퓨터 산업 활용안 ‘부팅’
첨단산업 연구개발의 ‘게임 체인저’로 불리는 양자컴퓨팅 기술을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연세대학교는 최근 ‘양자컴퓨팅 산업 활용 사업’ 착수 행사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
경인일보 2024.12.03 -
[주요기사]
연세대 홍진기 교수팀, 통직물 기반 인체 매개 전기 자극 시스템 개발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홍진기 교수팀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을 활용해 근육 피로 감소와 운동 능력 향상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한 양말을 개발했다. 연세대 홍진기 교수, 중앙대 이상민 교수, 이기욱 교수, 그리고 주식회사 바른바이..
중앙일보 2024.12.03 -
[주요기사]
“30년째 한결같은 세브란스병원의 제주 봉사”
세브란스병원 진료봉사단이 올해도 어김없이 제주를 찾았다. 올해로 30년째이다. 이번 봉사단은 단장인 홍그루 교수(심장내과)를 비롯해 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약사, 사회복지사 등 22명으로 구성됐다. 봉사단들은 지난달 30일 오전에는 표선면에서, 오후에는 성산읍..
헤럴드경제 2024.12.03 -
[주요기사]
"코로나 19 백신, 독감만큼 접종하면 입원 환자 최대 8만 명 줄어"-약학대학 연구팀
폐렴·백일해와 같은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면서 코로나 19 가 다시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을 독감 백신 접종률만큼 올리면 입원 환자를 최대 8만 명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020년 코로나 펜데믹 발생 이후 메..
조선일보 2024.12.03 -
[주요기사]
“내일 공황장애 올 거야”…‘하루 전 예측’ 기술 나왔다-박유랑 의생명시스템정보학과 교수팀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공동연구팀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공황발작의 위험도를 하루 전에 예측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공황장애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극심한 불안과 공포를 동반하는 발작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호흡곤란, 심장 두근거림, 어지..
한겨레 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