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이방인·괴물’ 아니다…소통하는 새로운 경제학을 위하여-양준모 연세대 미래캠퍼스 경제학과 교수
‘톱니바퀴와 괴물’이란 제목은 일반적인 경제학 서적에서는 볼 수 없는 것이다. 그런 제목에서 저자의 독창성이 엿보인다. 경제학자가 가정한 합리적 이성을 가진 경제주체는 괴물을 만들어낸 톱니바퀴라는 뜻이다. 괴물이란 단어로 떠오르는 소설은 ‘프랑켄슈타인..
교수신문 2023.06.07 -
[인물동정]
2주마다 드라이버 헤드 바꾼다…‘장타 괴물’ 정찬민(연세대 졸업)
삼국지의 장비가 투구 대신 모자를 쓰고 있는 것 같았다. 악수를 해보니 손은 솥뚜껑이었다. 지난달 30일 만난 한국 최고, 어쩌면 세계 최고의 골프 장타자 정찬민(24) 이야기다. 그의 드라이버를 들어봤더니 샤프트가 쇳덩이처럼 단단했다. 정찬민의 샤프트는 텐세이 ..
중앙일보 2023.06.07 -
[인물동정]
“암 수술 길잡이 역할 하는 AI, 도제식 외과 수술 문제 극복”-형우진 연세대 의대 세브란스병원 위장관 외과 교수
형우진 연세대 의대 세브란스병원 위장관 외과 교수는 지난 2016년 미국 존슨앤드존슨(J&J)의 의료 부문 자회사 에티콘(Ethicon) 회장으로부터 이메일을 받았다. 로봇 위암 수술 세계 일인자로 통하는 형 교수는 2014년부터 J&J의 의료 기기 부문 자문을 해 왔다. 에티..
이코노미조선 2023.06.07 -
[주요기사]
'이민서-이규태 투맨쇼' 주전 빠진 연세대, 상명대 제압하고 2연승
'부상 악령'이 찾아온 연세대가 이민서와 이규태의 맹활약을 앞세워 2연승에 성공했다. 연세대는 5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체육관에서 열린 2023 KUSF 대학농구 U-리그 상명대와 경기에서 74-50으로 이겼다. 연세대는 이주영, 이채형이 장기 부상으로 빠져있는 상태에 ..
점프볼 2023.06.07 -
[인물동정]
마음이 불편하면 만사 불통한다-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김주환 교수
‘삶의 변화를 가져오는 마음근력 훈련’ 법을 다룬 『내면소통』의 김주환 저자는 현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다. 이 학부는 커뮤니케이션(소통) 연구가 주력으로 졸업생들은 언론사 기자나 PD 등으로 많이 진출한다. 저자는 소통, 명상, 마음근력, 설득과 ..
서울신문 2023.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