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긴 여정(旅程)이 필요한 투자-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
지난 5월 6일 미국 오마하에서는 투자전문회사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의 주주총회가 있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는 세계적인 부호이자 전문투자자인 워런 버핏(Warren Buffet)의 투자회사다. 세계적으로 주가가 부진하고 ..
한국일보 2023.06.07 -
[칼럼]
그것은 우리가 원하는 우리 모습이 아니다-송경호 연세대 정치학과 BK21교육연구단 박사후연구원
우리 집에는 많은 규칙이 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하나둘 늘어났다. 신생아 때는 밥 잘 먹고 잠 잘 자는 것으로 충분했다. 이후에는 혼자 숟가락질하고 화장실에 다녀오는 것만으로도 대견했다. 그런데 이제는 식사시간에 손 씻고 자리에 앉아야 하며, 밥과 반찬을 골..
경향신문 2023.06.07 -
[교육뉴스]
"고2부터 의대 정원 확대"…이공계 이탈, 사교육 과열 우려
교육 당국과 보건·의료 당국 수장이 잇달아 '의대 정원 확대' 의지를 보인 가운데, 교육계에서는 이과 학생들의 의대 쏠림 가속화와 사교육 시장 과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6일 관가에 따르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전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뉴시스 2023.06.07 -
[인물동정]
'서해수호의날' 알렸던 대학생, 이번엔 현충일 캠페인..."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이규인(연세대 전기전자공학부 재학)
현충일 전날인 5일 연세대학교에서 현충일의 의미를 알리기 위한 의미 있는 캠페인이 연대 재학생들의 주도로 이뤄졌다. 그중에서도 행사를 기획한 학생은 전기전자공학부에 재학 중인 이규인 씨다. 이 씨는 '서해수호의 날' 전날이었던 지난 3월 23일에도 이를 알리기 ..
펜앤드마이크 2023.06.07 -
[교육뉴스]
"수능은 메디컬 고시"…의대 노린 N수생 빠진다, SKY도 난리
고려대 1학년 재학생인 이모씨는 지난 1일 수능 모의평가를 치렀다. 그는 고교 시절부터 목표로 했던 의대 입시에 재도전할 계획이다. 이씨는 “입학은 했지만 재수를 염두에 두고 최소 학점만 신청했다. 많이 고민했지만 더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려면 의대를 가야겠다..
중앙일보 2023.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