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신입생 모집 중단하라"…의대 교수·학생들, 40개 의대 총장에 촉구
의대생과 교수단체가 전국 40개 의대 총장을 향해 수시 합격자 발표 등 2025학년도 의대 신입생 모집 절차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는 9일 의대와 의전원이 소속된 각 학교 총장에게 전하는 글에서 "의학교육 현장이 무너지..
한국경제 2024.12.10 -
[교육뉴스]
AI가 '교내 사고' 미리 알림...미래 안전예방대책 수립
내년 1월부터 인공지능(AI)이 교내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예측·예방하고 관련 이력도 학습에 활용하게 된다. 교육부는 AI 모델 도입과 통합 플랫폼 구축을 포함하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실사용에 들어갈 예정이다. 교육부는 9일 이같은 내용의 '제4차 학교안전..
파이낸셜뉴스 2024.12.10 -
[교육뉴스]
"출석 안 부르겠다"…'탄핵 집회' 강의 불참에 교수의 답장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촉구 집회가 지난 주말동안 전국에서 열린 가운데 서울의 한 대학 교수가 탄핵 집회에 참석하느라 강의에 불참하게 됐다며 양해를 구한 학생의 메일에 보낸 답신이 화제다. 학생과 교수의 대화 내용은 에타(대학생 온라인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의 ..
뉴시스 2024.12.10 -
[주요기사]
한강 "세계는 왜 폭력적인가, 왜 아름다운가… 내 모든 질문의 근원은 사랑"
“사랑이란 어디 있을까?/ 팔딱팔딱 뛰는 나의 가슴속에 있지.// 사랑이란 무얼까?/ 우리의 가슴과 가슴 사이를 연결해주는 금실이지.” 7일 오후 5시(현지 시각) 스웨덴 스톡홀름 한림원. 노벨문학상 수상자 강연 연사로 나선 한강이 작가로 활동한 지난 31년을 회고했..
조선일보 2024.12.09 -
[주요기사]
한강의 모교 연세대 구성원들 "윤석열 그저 인간이길 바란다"
"자랑스러운 한강 동문의 문장을 소리 내 읽으려고 합니다. 이는 <소년이 온다> 속 문장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남는 질문은 이것이다. 인간은 무엇인가. 인간이 무엇이지 않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윤석열 대통령은 우리가 발붙이고 사는 이 땅의 모..
오마이뉴스 2024.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