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백내장, 방치하면 실명… 정기검진으로 조기 발견해야-민지상 세브란스 안과병원 교수
시야가 뿌옇고 흐려져 앞이 제대로 보이지 않으면 작은 일상에도 큰 제약이 생긴다. 그만큼 소중한 시력을 백내장으로부터 보호하려면 정기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 타이밍을 찾아야 한다. 우리 눈의 검은자와 홍채 뒤에는 투명한 수정체가 있다. ..
월간조선 2023.06.19 -
[교육뉴스]
2025의대 지역인재 50%까지 확대하나..의대판도 변화가능성
조규형 복지부장관이 의대 지역인재 선발비율을 확대하겠다고 나서면서 의대전체 판도 변화 가능성이 제기됐다. 현재 40%로 지정된 지역인재 선발비율이 확대된다는건 전국 39개 의대 가운데 26개 지방의대의 정원의 절반 가까운 인원이 해당 지역 출신 학생으로 충원될..
베리타스알파 2023.06.19 -
[교육뉴스]
직장인까지… 인재 잡아먹는 ‘황소개구리’ 의대
“5~6년 전만 해도 전교 1등은 당연히 과학고나 영재고를 지원했죠. 이젠 일반고에서 1등 찍고 의대 가려는 아이들이 훨씬 많아요.”(서울 A 중학교 교무부장) ‘의대 쏠림’ 현상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과학 영재를 키우는 과학고와 영재고 인기가 갈수록 떨어지는 것으..
조선일보 2023.06.19 -
[교육뉴스]
“초등 의대반 선발고사 진행” 지방 시골학원까지 광풍
일곱 살에 의대 진학을 준비하는 나라가 있을까. 대한민국 이야기다. 아무리 의대 광풍 시대라지만, 전국 곳곳 초등학생 대상 학원이 아예 간판을 “초등 의대반” “초등 의대관”으로 고쳐 달고 있다. 올해 초만 해도 3~4학년을 겨냥하던 학원들은 “더 일찍 준비해야..
조선일보 2023.06.19 -
[교육뉴스]
접점 못 찾는 ‘의대 증원 방식’…공공·민간 동시 확충이 열쇠
‘의사 과잉’을 주장하는 의사단체도 비수도권 지역과 필수의료 분야에 ‘의사가 없다’는 사실에는 공감한다. ‘어떻게 늘릴 것인가’라는 질문은 의대 정원 증원 논의에서 빠질 수 없다. 현재 심각한 의사 인력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늘어날 정원이 지..
경향신문 2023.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