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정부, 의대 증원 논의 주체 확대… 의사단체 반발에 협상 난항 예고
정부가 18년째 3058명으로 동결된 의대 정원 확대 관련 논의 주체를 공급자인 의사단체뿐 아니라 환자 등 수요자와 전문가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공식화했다. 협상 대상을 공급자로 제한하지 않겠다고 밝히면서 의대 정원 확대에 부정적인 의사단체를 압박하기 위한 것으..
세계일보 2023.06.28 -
[칼럼]
부모가 암 판정을 받았다면, 사실대로 알려야 할까?-김준혁 연세대 교수·의료윤리학자
현대 사회는 여러 다른 세계관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곳이다. 사회를 들먹일 필요도 없다. 나 자신만 돌아보아도 여러 세계관이 혼재되어 있음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어딘가에선 한국 전통의 세계관을 따라 움직이는 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다가도, 다른 곳에..
한겨레 2023.06.28 -
[주요기사]
연세대 의대, AI 딥러닝 기반 자폐스펙트럼장애 평가 모델 개발
진단하고 그 중증도를 측정할 수 있는 인공지능 모델이 개발됐다. 연세대 의대 의생명시스템정보학교실 고찬영 강사와 박유랑 교수 연구팀은 소아의 사회적 기능 중 하나인 '공동주의(Joint attention)' 행동의 객관적 평가·측정 방법을 개발했으며, 이를 이용해 자폐스..
스포츠조선 2023.06.28 -
[주요기사]
연세대 국제하계대학 27일 개강, 역대 최대 인원 경신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6월 27일부터 6주간 해외 대학 재학생이 참여하는 ‘국제하계대학(YISS, Yonsei International Summer School)’을 개최한다. 2023년 연세대 국제하계대학에는 총 51개국에서 약 2,100명의 학생이 참가해 역대 최대 참여 인원을 경신했다. 19..
한겨레 2023.06.27 -
[교육뉴스]
“양자컴퓨터는 미래의 문제 푸는 기술”…IBM연구 이끄는 한인 과학자
양자컴퓨터에는 ‘꿈의 컴퓨터’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양자역학에 기반을 둔 양자컴퓨터는 미시세계에서 통하는 원리를 이용한다. 현실 세계에서는 물질이 여러 가지로 중첩된 상태로 존재할 수 없지만, 양자컴퓨터에서는 물질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가지가 중첩된 상..
조선비즈 2023.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