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뿔난 사립대 교수들…‘주당 수업시수 9시간 규정 삭제’에 우려 표해
한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이사장 양성렬, 이하 사교련)는 ‘주당 수업시수 9시간 규정 삭제’에 대해 큰 우려를 표하며, 최근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고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을 두고 이를 비판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사교련은 “규제완화라는 미명 하에 주당 수업시..
한국대학신문 2023.07.04 -
[교육뉴스]
고려대, 성균관대 등 ‘인문사회 융합인재 양성’ 주관대학 선정
고려대, 국민대, 선문대, 성균관대와 단국대 등 5개 대학이 인문사회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5개 분야 지원 사업의 주관대학으로 선정됐습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인문사회 융합인재 양성사업’의 신규 연합체 선정결과를 오늘(30일) 발표했습니다. 디지털..
KBS뉴스 2023.07.03 -
[교육뉴스]
대통령 ‘뒷북’ 호통에 놀란 교육부…국립대 사무국장 임용 손뗀다
정부 부처 공무원들이 교육부와 ‘인사 교류’를 통해 국립대학 사무국장에 임용되는 것을 두고 윤석열 대통령이 강하게 질타한 것으로 알려진 뒤, 교육부가 관련 제도 개정을 추진하는 등 부랴부랴 대책 마련에 나섰다. 다만 교육부 이외 공무원의 국립대 사무국장 임..
한겨례 2023.07.03 -
[교육뉴스]
킬러문항을 배제한다고 수능이 공정해질까
‘공정 수능’과 ‘이권 카르텔’이 요즘 화두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이주호 교육부 장관에게 “수십만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부적절하고 불공정한 행태”라고 격노하며 2024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부터 초고난도(킬러)문항을 배제할 것을 지시하면서입니..
세계일보 2023.07.03 -
[교육뉴스]
“올 수능 ‘킬러 문항’ 배제… ‘적정 난이도’ 문제 출제”
정부가 최근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교육과정 밖에서 출제되는 ‘킬러 문항’을 배제하겠다고 선언한 가운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올 수능에서 ‘적정 난이도’를 갖춘 문항을 출제하겠다고 2일 밝혔다. 수능 출제기관인 평가원은 2024학년도 수능 시행 세..
동아일보 202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