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AI가 교육 뒤흔들어… 시스템 다 바꿔야”
“인공지능(AI)은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차별이나 편견을 강화합니다. 교과서를 검증하듯 교육 현장에 도입되는 AI도 정부가 검증해야 하지 않을까요.” 13일 서울 한국고등교육재단에서 열린 ‘디지털 문명, 지속 가능의 길을 묻다’ 포럼 주제 토론자로 나선 이리나 ..
조선일보 2023.07.14 -
[교육뉴스]
국립대 고민된 사무국장 선발…교육부, 지침 만든다(종합)
정부가 국립대 자율성을 명분으로 사무국장 보직의 공무원 임용을 폐지한 뒤 총장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전직 관료 모셔오기 현상이 빚어질 수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하지만 교육부는 이런 우려를 불식하고자 전·현직 관료를 사무국장에 임용할 수 없..
뉴시스 2023.07.14 -
[교육뉴스]
킬러문항 배제 사교육 과열 해소되길
정부가 올해 9월 수능 모의평가부터 '교과과정 밖 킬러 문항'을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사교육 부담을 줄이고 보다 공정한 수능을 만들기 위함이지만 일각에서는 변별력이 저하돼 대입에 혼란이 초래될 것이라는 우려도 많다. 킬러 문항의 배제는 사교육비 부담 감소와 ..
매일경제 2023.07.14 -
[교육뉴스]
로스쿨로 몰려드는 청년들… ‘인재 블랙홀’ 안 된다
올해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에 입학하기 위한 법학적성시험(LEET) 지원자가 1만7360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보다는 18.7%, 10년 전에 비해서는 두 배 가까이로 늘어난 수치다. 로스쿨이 의대에 이어 우수한 젊은 인재를 빨아들이는 ..
동아일보 2023.07.14 -
[교육뉴스]
로스쿨 입시 15년, SKY대학 53% 넘어서다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입시에서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소위 ‘SKY대학’ 출신자들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25개 로스쿨 인가 대학 출신, 서울 내 소재 대학 출신들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특정 대학, 특정 지역 쏠림 현상이 더..
법률저널 2023.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