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유업, 견과류 식물성 음료 '연세넛유' 3종 출시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견과류 식물성 음료 '연세넛유'(연세NUTYOU) 3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은 △마카다미아&캐슈넛 △7넛츠 △7아몬드 총 3가지 맛으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마카다미아&캐슈넛은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살렸다. ..
뉴스1 2023.07.20 -
[인물동정]
윤동섭 연세의료원장, 인터넷신문협회 사회공헌 대상 수상
연세대학교 의료원은 윤동섭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하 의료원장)이 지난 19일 제7회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윤동섭 의료원장은 의학 발전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난치성 암 질환 극복을 위해 국..
포인트데일리 2023.07.20 -
[인물동정]
"선진국보다 앞선 의료" 윤동섭 연세의료원 원장의 '키다리아저씨' 행보
"현대사회에 가장 영향력이 큰 것은 인터넷매체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 신문 대상을 시상하는 자리에 특별상을 주신 것은 연세의료원이 앞으로 국민들에게 희망을 드리고 우리나라 의료에서 선진국보다 더 앞선 일들을 해달라고 주시는 상이라 생각합니다. 앞..
더팩트 2023.07.20 -
[칼럼]
사라진 ‘북벌의 꿈’… 滿漢 대결 틈바구니서 朝明 연대도 끝이 났다-김명섭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1637년 인조의 항복을 받은 만주인들은 왜 조선을 점령하지 않고 떠났을까? 첫째, 당시 조선에서 천연두가 유행했기 때문에 서둘러 조선을 떠났다는 해석이 있다. 둘째, 몽골인들과 달리 만주인들은 적어도 당시까지는 한반도를 발판 삼아 일본 정복을 목표로 삼지 않았..
조선일보 2023.07.20 -
[칼럼]
도덕적 붕괴에 대한 환상을 버려야 -박희준 연세대 산업공학과 교수
지난주부터 예측이 쉽지 않은 국지성 집중호우가 이어지면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 정치, 경제, 국제 정세 등 사회 전반에서 들려오는 온갖 우울한 소식에다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세계 각지에서 들려오는 폭염과 홍수 피해 소식이 더해지면서 ‘말세’라..
국민일보 2023.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