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거제 장목예술중-연세대 연세예술원, 교육 교류 협약 체결
경남 유일 실용음악 중심 특성화 중학교이기도 한 장목예술중학교가 연세대학교 연세예술원과 교육 교류 협약을 맺었다. 지난 22일 체결된 이번 협약은 두 교육기관이 예술 분야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으로 실용음악(K-pop) 예술 교육의 질적 향상을 목..
경남일보 2023.08.24 -
[칼럼]
소남家 고문서에 담긴, 생생한 역사·문화 콘텐츠-강혜종 / 연세대학교 근대한국학연구소 HK연구교수
분재기(分財記)는 조선시대 재산의 주인이, 자녀를 비롯한 가족 등의 수급자에게, 재산을 상속하거나 분배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문서를 말한다. 당대인들의 재산 규모, 토지 및 노비의 경영법, 법제 규정과 관행의 차이점 등 생활상과 사회상을 잘 보여주는 문화사적 ..
인천in 2023.08.24 -
[인물동정]
인요한 연세대 교수 "타협하면 내가 손해 본다는 문화부터 고쳐라"
인요한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는 23일 국민의힘 친윤계 의원들의 공부 모임인 ‘국민공감’ 강연에서 “한국(인)이 타협과 단합을 잘 못하는데 좀 더 발전하려면 이런 점을 고쳤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 교수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공감 모임에서 ‘선진국..
한국경제 2023.08.24 -
[인물동정]
최재영 처장 "진료·연구 병행하는 의사과학자, 양성·지원 체계 마련해야"
의사과학자 양성이 화두다. 의대 전공자가 18년째 정원이 동결된 가운데 일부만이 진로로 선택하는 의사과학자 수요는 턱없이 부족하다. 현재 국내 의대 정원은 3058명이다. 졸업생 중 의사과학자의 진로를 선택하는 비율은 1% 미만이다. 졸업생의 30명 정도만 의사과학..
아주경제 2023.08.24 -
[칼럼]
공급망 안정성, 대기업·협력사 '금융 상생'에 달렸다-허대식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최근 시중 5대 은행의 기업 대출이 7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인다. 특히 회사채 발행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 잔액이 증가 추세이고 대출 연체율도 증가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5개월간 부실 처리한 중소기업 사업자금 대출 규모는 8419억원에 달한다. 9월..
매일경제 2023.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