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홍콩대, 싱가포르 대학 제치고 2위... 베이징대 1위, 서울대는?
영국 글로벌 대학 평가 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최근 실시한 대학평가에서 홍콩대학교가 싱가포르를 제치고 아시아 대학 2위 자리로 올라섰다. 중국 베이징대학교는 2년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한 가운데 우리나라의 연세대와 고려대가 각각 8위와 9위를 기록하..
매일경제 2023.11.10 -
[교육뉴스]
[인터뷰]김동원 고려대 총장 "인류 미래에 공헌하는 '강한 고대' 만들겠다"
고려대학교는 한국을 넘어 인류의 미래 사회에 공헌하는 대학으로 퀀텀 점프하기 위해 도움닫기하고 있다. 2025년 개교 120주년을 앞두고 기금교수제, 지식수혜자 확대, 다문화인재 양성 등 새로운 길에 첫 발자국을 찍고 있다. 고려대의 이런 변신을 지휘하는 김동원 ..
아시아경제 2023.11.10 -
[교육뉴스]
“의사 명예를 훼손해?”…의협, ‘의대증원’ 주장 서울대 교수 징계 추진
의사협회가 의대 증원을 주장한 의사에게 징계를 추진하기로 했다. 의협은 9일 “최근 언론매체 인터뷰를 통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모 회원에 대해 중앙윤리위원회에 징계 심의를 부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의협 등에 따르면 징계 대상자는 김윤 서울대 의료관리학..
매일경제 2023.11.10 -
[교육뉴스]
전국 의대 입학정원 증원 요구 2천명 넘었다
정부가 의대 입학정원 확대를 위해 실시한 수요조사에서 대학들이 대부분 증원을 요구하면서 전체 증원 수요가 2천명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가 당초 검토 중이라고 밝혔던 것보다 증원 요청 규모가 커질 것으로 보임에 따라 앞으로 의료계와의 논의에 어떤 영..
연합뉴스 2023.11.10 -
[교육뉴스]
R&D 예산 삭감 반발 대학가 확산…대학생 단체 합동토론회 연다
과학 분야 연구개발(R&D) 예산 삭감 사태에 대해 11개 대학 총학생회 등 대학생 단체들이 합동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들은 정부와 국회를 향해 '5대 요구안' 을 발표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
아시아투데이 2023.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