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치과병원 통치과 인공지능 ‘GAN’ 영상치의학 적용 입증
연세대치과병원 통합치의학과 김기덕 교수와 양수진 진료교수 연구팀이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GAN)’를 이용해 생성한 제2대구치의 치근단 방사선 사진이 유의미한 시각적 퀄리티를 나타냄에 따라 GAN을 이용해 생성한 영상 데이터가 효과적인 데이터 증강 ..
치과신문 2023.11.10 -
[주요기사]
탄 음식 먹으면 암 걸리나요?-SEVERANCE ARMS 김수영, 김예림, 박지선, 정채윤
“탄 고기 먹으면 암 걸려.” 까맣게 그을린 고기의 가장자리를 일일이 잘라서 앞접시에 놓아주신 어머니. 너무 탄 고기는 버려지기까지 한다. 탄 음식에 발암물질이 있다는 가설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통념으로 자리 잡았다. 사실일까? ‘의피셜’ 결론부터 말하자면 ..
레이디경향 2023.11.10 -
[주요기사]
연세대 미래캠퍼스 심평원·건보공단과 함께하는 강원RIS 플레이그라운드
연세대 미래캠퍼스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은 '2023 제2회 심평원·건보공단과 함께하는 강원RIS 플레이그라운드' 행사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강원지역혁신플랫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재)강원테크노파크 등이 주최하고 강원지..
강원일보 2023.11.10 -
[인물동정]
에브리타임에서 ‘썰린 글’ 살려내다-나임윤경 연세대 문화인류학과 교수
‘누구의 목소리가 대표되느냐’는 민주주의의 오랜 과제다. 온라인 플랫폼 에브리타임(에타)은 그래서 문제적이다.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익명 커뮤니티다. 397개 대학교에서 631만명이 가입했고, 지금까지 작성된 게시물이 16억 건이 넘는..
시사IN 2023.11.10 -
[칼럼]
상생과 금융규제 개선-양준모 연세대 교수·경제학
금융 기관들이 뭇매를 맞고 있다. 문재인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와 저금리 정책으로 가계신용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금리 인상으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인데, 은행권은 돈잔치를 벌이고 있다. 한순간에 은행은 국민의 공적으로 변했다. 은행이 상생을 위한 적극적..
세계일보 2023.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