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세 달간 집중 치료받던 0.65㎏ 이른둥이…"이제 운동장도 뛰어요"
8살 A군은 0.65㎏으로 태어난 이른둥이였다.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신생아집중치료실에서 세 달간 치료받았다. 이후에도 영양팀과 소아청소년과, 재활의학과 등 의료진의 성장 발달 상담을 꾸준히 받았다. 부모도 심리 상담을 통해 불안감을 해소하고 육아에 전념할 수 ..
머니투데이 2023.10.18 -
[주요기사]
원주상공회의소,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신생아 치료비 기부
원주상공회의소(회장 조창진)가 신생아 중환자 치료를 위한 기부금 1,500만원을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료원장 백순구)에 전달했다. 지난 16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교수회의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어영 부원장, 원주상공회..
의학신문 2023.10.18 -
[주요기사]
연세생활건강, 초피나무열매추출분말 원료 독점계약
비영리 법인 연세생활건강은 초피나무열매추출분말 특허권자인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최강열 교수와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초피나무열매추출분말을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여 나간다고 밝혔다. 연세생활건강은 연세대학교가 운영하는 비영리 수익사업체로써 연세대학..
더퍼스트 2023.10.18 -
[칼럼]
동양칼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서 배워야 할 것-김종대 연세대 통일연구원 객원교수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이 시작되자마자 윤석열 정부는 지난 문재인 정부 시절의 9.19 군사합의를 즉각 무력화하겠다고 발표했다. 표면적인 이유로는 이 군사합의로 인해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우리 군의 정찰 활동이 제한되기 때문이란다. 이런 설명에는 군사합의서 체..
동양일보 2023.10.18 -
[인물동정]
대학생 봉준호의 디테일한 샷 분석… ‘떡잎이 달랐구나’-연세대 사회학과 동문
오스카 4관왕 봉준호 감독은 대학생 시절 어떤 모습이었을까. 24세 영화학도 봉준호의 수련 과정을 짐작할 수 있는 자료가 첫 공개됐다. 넷플릭스가 27일 선보이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영화 ‘노란문: 세기말 시네필 다이어리’ 홍보물을 통해서다. ‘봉테일’이라는 별..
한국일보 2023.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