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서울대 치대 34%·약대 20% 등록 안해... “최상위권도 의대로 이탈”
‘의대 쏠림’ 현상이 심해지는 가운데, 최근 3년간 서울대 치의학대에 최초 합격한 학생 3명 중 1명꼴로 등록하지 않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미등록 학생들은 대부분 다른 대학 의대에도 합격해 의대행(行)을 선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서울대 간호대·약학대·..
조선일보 2023.10.20 -
[교육뉴스]
尹대통령 "의과학 육성" 밝히자 과기의전원 유치 경쟁 불붙어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보건복지부로부터 '필수의료 혁신전략'을 보고받고 "의과학 분야를 키우기 위한 의료인을 양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한 과학기술의학전문대학원(과기의전원) 설립에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과학기술특성..
매일경제 2023.10.20 -
[교육뉴스]
“공공의대·지역의사제 빠져…수도권 쏠림 못 막아”
정부가 의대 정원 확대와 함께 지역 국립대병원에 대한 지원을 늘리겠다고 발표했지만 의사들의 수도권 쏠림 현상을 막으려면 더욱 구체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시민사회에서는 지역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도록 의무를 부여하는 ‘지역의사제’나 ‘공공의..
경향신문 2023.10.20 -
[교육뉴스]
자율전공 후 의대 진학… 교육부, 尹 질책에 ‘철회’
교육부가 의대 정원과 관련해 자율전공 입학 뒤 의대 진학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가 대통령실의 질책에 이를 철회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9일 공개된 언론 인터뷰에서 “대학 신입생의 30%는 최대한 전공 선택의 자유를 주고 의대 정원..
서울신문 2023.10.20 -
[교육뉴스]
서울대서도 ‘전동킥보드’ 사라지나…위험천만 킥보드에 잇따라 금지령
대학가 개인형 이동장치(PM) 사고가 잇따르면서 대학들이 ‘전동킥보드 금지령’을 내리고 있다. 20일 대학가에 따르면 안전 문제를 고려해 캠퍼스 일대에 전동킥보드 탑승 금지 지침을 내리는 학교가 늘고 있다. 서울대에서도 현재 이 같은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학내..
헤럴드경제 2023.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