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갑상선암·위암·신장암까지… 글로벌 로봇 수술 강자
올해 병원 의료 서비스업 조사에선 세브란스병원이 85점으로 1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최근 2년 동안 서울·수도권의 상급 종합병원 13곳에서 2회 이상 진료 서비스를 받은 경험이 있는 고객의 평가다. 서울아산병원이 84점으로 2위, 서울성모병원과 고대안암병원이 83..
조선일보 2023.11.06 -
[주요기사]
'여성암 사망률 1위' 난소암, 수술 전 면역항암제 투여하면 치료 효과 높아-의과대학 교수 연구팀
예후(치료 경과)가 나쁜 진행성 난소암을 수술하기 전에 면역항암제를 투여하면 치료 효과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정윤·김성훈·김상운 연세암병원 부인암센터 산부인과 교수와 박준식 연세대 의대 의생명과학부 교수 연구팀이 진행성 난소암 환자에게 ‘수..
한국일보 2023.11.06 -
[인물동정]
불붙는 '김포 서울 편입' 논의…기대·우려 교차-김갑성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
김포시의 서울 편입을 놓고 다양한 논의가 있습니다. 단순한 찬반이 아닌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는데요. 먼저 김갑성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 전화 연결해 들어봅니다. 교수님, 나와 계시지요? <질문 1> 앞서 언론 인터뷰를 통해 김포의 서울시 편입 제안이 ..
연합뉴스TV 2023.11.06 -
[칼럼]
AI 채용, 면접 점수보다 표정·손짓·음성이 더 중요할 수도-이준기 연세대 정보대학원 교수
살면서 어떤 주제가 갑자기 뜨는 경우가 있다. 빅데이터라는 것이 그렇다. 2010년께 갑자기 ‘빅데이터는 21세기의 원유다’ ‘앞으로 데이터과학자는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직업이 될 것이다’라는 예지적 글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15년이 거의 지난 지금 그 예..
중앙일보 2023.11.06 -
[칼럼]
노쇠를 막는 운동법 따로 있다?-조병우 강남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교수
인간은 첫걸음을 뗀 순간부터 ‘걷기’ 행동을 당연히 여기며 살아간다. 두 다리를 번갈아 활용해 목적지로 몸을 움직이는 동작인 ‘걷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어렵지 않게 수행 가능한 동작이지만 누군가에게는 굉장히 힘들고 절실한 행위이기도 하다. 건강하던 ..
한국일보 2023.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