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암 진단 후 신체 활동 멈추면 심혈관 질환 위험 43% 증가-김현창∙이호규 연세대 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팀
암 생존자의 암 진단 전후 활동량 차이가 일으키는 심혈관 질환 위험도를 밝힌 연구 결과가 나왔다. 김현창∙이호규 연세대 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 이혁희 강사 연구팀은 암 진단 전 신체 활동을 했지만 진단 후 신체 활동을 멈추면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최대 43%..
한국일보 2023.11.09 -
[주요기사]
연세대 미래캠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2023 산학협력 엑스포' RIS 우수사례 체험관 운영
연세대 미래캠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이하 '강원RIS')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은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2023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RIS 우수사례 체험관을 개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은 R&D 우수사례로 연세대 미래캠 원주의과대학 서영준 교..
베리타스알파 2023.11.09 -
[칼럼]
독립운동에 희망 준 신해혁명… 하지만 중화민국은 우리 臨政 승인 안했다-김명섭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1895년 청일전쟁에서의 참패로 청 황실의 권위는 무너졌다. 전제정을 고수하면서 서양의 군사 기술만 이식하려던 양무운동은 실패했다. 러일전쟁에서 승리한 일본처럼 입헌군주정으로 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 한족 유교 지식인들의 건의를 받아들였던 광서제와 달..
조선일보 2023.11.09 -
[칼럼]
뒷담화의 진화-박희준 연세대 교수·산업공학과
음식을 나눌 때도, 술잔을 기울일 때도 누군가의 뒷담화로 수다를 떨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오죽하면 가장 맛있는 안주는 뒷담화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일까. 자연과 마주하며 건강을 지키기 위해 산을 오르면서도 삼삼오오 짝을 지어 누군가의 뒷담화..
국민일보 2023.11.09 -
[칼럼]
절망 속에서 희망 피워내는 인생-안철우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죽음은 어쩔 수 없는 운명일까요? 인생의 흐름에서 죽음을 맞는 건 어쩔 수 없는 운명입니다. 하지만 죽음은 피할 수 없으나 두려움은 피할 수 있답니다. 그게 바로 지혜로운 것이지요. 보는 이를 한층 지혜롭게 만들어주는 작품이 있습니다. 폴 고갱의 ‘우리는 어디서..
헤럴드경제 2023.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