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잠재력 높은 앱 생태계…규제 풀어 날개 달아야 - 조창환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장
심화하는 미중 패권 경쟁,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 글로벌 불확실성이 커진 지금, 많은 전문가들은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전문가들은 앱 생태계의 경우 다양한 혁신이 일어나고 있고, 전통 산업들..
머니투데이 2024.01.04 -
[인물동정]
[단독] 지하수도 ‘출렁’…일본 동·서 지진 모두 한반도에 영향 - 홍태경 연세대 지구시스템과학과 교수
지질자원연구원의 지하수 관측망에 수위 변화가 감지된 건 지난 1일 오후 4시 13분쯤입니다. 노토 반도에서 강진이 발생한지 3분 만에 한반도 지반이 영향을 받은 겁니다. 진앙에서 약 8백 킬로미터 떨어진 문경 관측망의 지하수는 3시간가량 출렁였는데, 이때 기록된 ..
KBS 2024.01.04 -
[인물동정]
[여의도포럼] 세비 총액 동결하고 국회의원 수는 늘린다면 - 연세대 산업공학과 박희준 교수
사회가 고도화되고 구성원들의 다양한 욕구가 분출되면서 갈등도 심화하고 있다. 온라인에 넘쳐나는 비방과 욕설, 주말마다 이어지는 시위, 골목길을 가득 메운 이익단체들의 현수막, 정당 대표에 대한 테러까지 사회 갈등 수준은 임계점을 넘어서고 있다. 하지만 구성..
국민일보 2024.01.04 -
[교육뉴스]
덜컥 '무전공 입학’ 추진… 인기학과 쏠림 방지책부터
학생들이 본인 적성과 무관하게 성적에 끼워 맞춰 전공을 선택하는 문제는 오래전부터 지적돼 왔다. 무전공으로 입학해 전공 결정을 위한 일종의 숙려기간을 준다면 다양한 경험을 통한 학생들의 전공 선택권이 한층 강화될 것이다. 학과 칸막이를 허물어 미래 사회에 ..
한국일보 2024.01.04 -
[교육뉴스]
무전공 입학 확대, 방향 맞지만 완급 조절을
교육부가 내년 대학입시부터 입학 정원의 5%에서 25% 이상을 전공 구분 없이 선발, 1년 뒤 전공을 선택하도록 하는 ‘무전공 모집’ 확대 방안에 대해 대학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이달 중 최종 확정하기로 했다. 학생의 선택권을 확대한다는 취지는 긍정적이나 기초학문..
서울신문 2024.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