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어린이집 지원책 넘어선 파격적 저출산 대책 절실하다
정부가 민간·가정 어린이집의 감소를 막기 위해 ‘영아반 인센티브’를 신설했다. 0~2세 영아반이 정원에 못 미쳐도 보육교사의 인건비를 줄 수 있도록 추가 보조금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영아 육아에 있어 핵심적 기능을 담당하는 어린이집이 줄폐업하면서 부모가 고통..
중앙일보 2024.01.10 -
[교육뉴스]
대학생 줄어드니…교육청들, 해외에서 유학생 직접 유치한다
학령인구 감소에 시달리는 국내 대학 등을 위해 시도교육청들이 해외에서 직접 유학생 유치에 나선다. 교육부는 '한국어교육 기반 국제교류 활성화 사업'에 광주, 경북, 대구, 부산, 서울, 인천, 전남, 충남, 충북 등 9개 교육청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추..
연합뉴스 2024.01.10 -
[주요기사]
김창수 F&F 회장, '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 설립에 50억원 지원… K경영 연구
F&F그룹은 김창수 회장이 연세대학교 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 설립을 위해 사재 50억원을 출연했다고 9일 밝혔다. 연세대학교는 '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을 8일 설립하고 한국적 기업 경영 연구의 세계적 씽크탱크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김 회장의 사재출연을 ..
전자신문 2024.01.09 -
[주요기사]
연세대 메이커스페이스 i7 창업 지원 기업 ‘아이디어라이즈’, 창업진흥원 사업 선정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메이커스페이스 i7(단장 이헬렌)이 창업 지원한 기업 ‘아이디어라이즈’가 ‘2023년 메이커 활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창업진흥원이 전담한다. 이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을 ..
한국대학신문 2024.01.09 -
[주요기사]
'돌연사 위험' 협심증·심근경색, 시술 후 '심장 재활'하면 재발 위험 32% 낮아져-예방의학교실 박은철 교수 연구팀
기온이 뚝 떨어지면 혈관이 수축돼 혈압이 상승하는 허혈성 심혈관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기온이 1도씩 내려갈 때마다 수축기(최고) 혈압은 1.3㎜Hg, 이완기(최저) 혈압은 0.6㎜Hg 높아져 심장에 부담을 준다. 이 같은 심혈관 질환으로는 혈관이 좁아지는 협심증(狹心..
한국일보 2024.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