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김밥 만드는 외국인 학생들..연세대 국제동계대학 K푸드 체험
지지고 볶고 말고...처음 만들어 보는 김밥에 푹 빠진 외국인 학생들. 연세대 국제동계대학에 참여한 외국인 학생들이 10일 K-Food 만들기 체험에 나서 김밥과 해물파전을 만들었다. 서울 서대문구 소재 나우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체험에서는 전문 강사의 도움으로 ..
한국대학신문 2024.01.12 -
[주요기사]
연세대 임용범‧권호정 교수팀, 생분해성 암 치료제 개발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임용범 교수, 생명시스템대학 생명공학과 권호정 교수 연구팀은 가톨릭대 의과대학 구희범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낮은 약물동태학(Pharmacokinetics) 특성을 보이는 기존 펩타이드 약물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나노바이오 소재를 개..
중앙일보 2024.01.12 -
[주요기사]
강남세브란스병원, 아시아 최초 ‘E-vita OPEN NEO’ 200례 달성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송영구) 대동맥혈관센터가 하이브리드 스텐트 그라프트 장비인 ‘E-vita OPEN NEO’를 이용한 수술 200례를 달성했다. 이는 2021년 4월 국내 최초로 수술에 성공한 이래, 국내는 물론 아시아 단일 의료기관 기준 최다 기록이다. ‘E-vi..
후생신보 2024.01.12 -
[주요기사]
연세암병원, NEJM에 BMS '레포트렉티닙' 임상결과 발표
국내 연구팀이 ROS1 돌연변이 폐암 환자에게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의 표적 항암 신약 레포트렉티닙을 투여해 생존기간을 연장했다는 연구결과를 국제학술지에 공개했다. 해당 임상시험은 미 식품의약국(FDA)이 지난해 이 약을 허가하는 근거가 됐다. 연세암병원은 ..
한국경제 2024.01.12 -
[주요기사]
패혈증 진단과 예후 99% 예측 가능한 AI 모델 개발-연세대 의대 의생명시스템정보학교실 박유랑 교수팀
99%로 패혈증을 진단하고 예후까지 예측하는 AI 모델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 연세대 의대 의생명시스템정보학교실 박유랑 교수와 김종현 연구원, 세브란스병원 호흡기내과 정경수 교수와 성민동 강사, 토모큐브 민현석 박사는 99% 정확도로 패혈증의 진단과 예..
조선일보 2024.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