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강한 브랜드 구축에 CEO가 직접 나서야-김동훈 연세대 교수
기업 마케팅 투자에서 브랜드를 만들고 키우는 일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점에서 브랜드는 기업 마케팅 전략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브랜드를 키우려는 것은 소비자들이 결국 브랜드를 구입하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은 품질이 같은 제품이라도 많이 알..
매일경제 2023.11.28 -
[인물동정]
“애플·테슬라 등 성공한 브랜드는 모두 스파이크 현상이 있었다”-김병규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
“애플, 테슬라, 스타벅스 같은 성공한 브랜드들은 소수의 핵심 고객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펼쳤다. 이 브랜드들은 사회적으로 선망받는 특정 집단이 주로 사용하는 브랜드라는 인식이 만들어진 뒤 대중에게 빠르게 확산됐다는 공통점이 있다.” 김병규 연세대 경..
이코노미조선 2023.11.28 -
[인물동정]
김선빈 연세대학교 교수, ‘외국인력 고용 확대가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 강연
노동력 확보를 위한 외국인 이민 확대 정책의 경제적·사회적 비용을 고려할 때 적극적인 여성 인력 활용이 더 나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28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김선빈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는 최근 '외국인력 고용 확대가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
한국강사신문 2023.11.28 -
[칼럼]
[발열 동반 질환과 대처 방안] 갑자기 열이 펄펄 감기일까?-김용찬 연세대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 감염내과 교수
갑작스럽게 열이 나는 경우 가장 흔히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병은 감기다. 또 찬 바람이 불면서 독감이 유행하는 계절이고 코로나19 감염률도 여전하다. 가을철 감염성 질환인 쓰쓰가무시병도 의심해 볼 수 있다. 흔한 질병이지만 환자의 상태나 연령, 기저질환 등에 따..
경남신문 2023.11.28 -
[인물동정]
김택중 연세대 미래캠퍼스 교수 한일연구자교류협회장 선출
김택중 연세대 미래캠퍼스 생명과학기술학부 교수가 한일연구자교류협회 제7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김 교수는 2005년 일본 홋카이도대에서 약학박사를 받고 2008년부터 연세대 미래캠퍼스 생명과학기술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연세대 원주창업지원..
강원일보 2023.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