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 보건대학원, ‘연세보건인의 밤’ 개최
연세대 보건대학원이 지난 4일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2023 연세보건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역대 보건대학원장과 총동창회장, 1회 졸업생부터 재학생까지 320여명이 참석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자랑스러운 연세보건인상’은 이학선 동문(00년 ..
청년의사 2023.12.07 -
[주요기사]
‘찬물 샤워’ 면역력 높여줄까?-SEVERANCE ARMS 강채은, 안태우, 임채경
SNS나 유튜브를 통해 찬물 샤워에 대한 건강상 이점을 강조하는 영상들이 나돌고 있다. 찬물에 손끝만 담가도 몸서리쳐지는 겨울인데… 찬물 샤워 괜찮을까? 의학 학술회 암스가 ‘찬물 샤워’ 관련 논문으로 의학적 효과를 팩트체크한다. ‘찬물 샤워’ 애찬론자의 이..
레이디경향 2023.12.07 -
[주요기사]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새로운 형태의 취업형 계약학과 “첨단기술융합예술학과” 추진협약식 개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가 12월 6일(수) 오전 8시, 국회의사당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신한류·초융합 포럼 발족 및 계약학과 추진 협약식(이하 ’협약식‘)’을 개최했다. o 협약식에는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임오경 국회의원 및 연세대학..
한겨레 2023.12.07 -
[주요기사]
연세대, 자율보행 로봇 개발 연구센터 현판식
원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오늘(6일), 대학에서 자율보행 로봇 개발 연구센터 현판식을 열었습니다. 연구센터는 2029년까지 로봇산업진흥원 등과 함께 보행 장애인들을 위한 자율보행 보조 로봇 연구와 로봇 재활 연구 등 실증 과제를 수행합니다. 이 사업은 과학기..
KBS뉴스 2023.12.07 -
[칼럼]
[박태선 교수의 건강한 피부, 건강한 삶] ③ 왜 나는 고수에서 비누맛이 느껴질까?
베트남 쌀국수에 가미되는 고수는 호불호가 강합니다. 누군가는 싱그러운 맛 때문에 열광하지만, 다른 누군가는 비눗물 같은 맛에 힘들어합니다. 이렇게 선호도가 갈리는 이유는 바로 후각수용체 유전자의 차이에 있습니다. 후각수용체는 후각 능력을 결정짓는 요인입..
청년일보 2023.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