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돌아온 ‘쇼트트랙 전설’ 최민정…하얼빈서 새 역사 쓴다
“저만큼 많이 훈련하는 선수는 못 보긴 했던 것 같네요.” 한국 여자 쇼트트랙의 대들보인 최민정(26·성남시청)은 전형적인 노력형 천재이다. 그를 지켜봤던 한 지도자는 “경이로울 만큼 운동량이 많다”고 평가했다. 남자 선수들과 대결해도 밀리지 않을 만큼 훈련하..
한겨레 2025.01.02 -
[주요기사]
용인세브란스병원, 인도네시아에 ‘한국형 선도모델’ 기반 스마트병원 구축한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인도네시아에 ‘한국형 스마트병원 선도모델’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병원 구축에 나선다. 연세대학교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이 최근 인도네시아 실로암병원(Siloam Hospitals)과 스마트병원 컨설팅 및 임상 교류 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양..
디지틀조선일보 2025.01.02 -
[주요기사]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 성과보고회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정경숙)는 최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호텔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2024 공동연구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정경숙 센터장(직업환경의학과), 김지영 환경부 환경보건정책과장, 김재용 국민건강보험공단 ..
데일리메디 2025.01.02 -
[인물동정]
"개헌은 정치권의 불쏘시개가 아니다... 차분히 국민 참여 논의해야"-김종철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우리가 민주적으로 뽑은 대통령이 '독재 대통령'이 되려고 했다는 점에서 불안정성이 있긴 하지만, 현 대통령제는 의회와의 협치를 전제로 설계된 민주공화적 대통령제다. 분권은 꼭 개헌으로만 해야 하는 게 아니다." 역대 정부 형태 논의는 '내각제 채택'보다는 '대..
한국일보 2025.01.02 -
[인물동정]
“로컬콘텐츠타운 조성…매력적인 농촌 가능하다”-모종린 국제학대학원 교수
지역소멸이 심각하다. 대도시 구도심과 지방 소도시도 쇠락의 길을 걷는 시대, 농촌은 더 말할 것도 없다. 인구가 빠져나간 자리에 처연히 남겨진 인프라. 하지만 책 ‘골목길 자본론’을 쓴 모종린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는 그런 낙후된 변방에서 가능성을 찾는..
농민신문 2025.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