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가명정보론 한계···데이터강국 힘들어-이원석 컴퓨터과학과 교수
2011년 가트너는 빅데이터를 '21세기 원유'로 비유했다. 방대한 데이터를 지식산업의 자원으로 이용하는 데이터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우리나라는 모든 개인의 업무와 사생활이 정보시스템을 통해 작동하는 성숙한 정보사회다. 엄청난 양의 원천데이터 자원을 지속해..
ZDNET 2024.03.04 -
[칼럼]
3.1 운동의 역사와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 정종훈 교수
3.1운동 10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헌법에 따르면, 3.1 운동은 대한민국 역사의 출발입니다. 3.1 운동과 당시의 선언문은 우리 후손과 그리스도인들이 계승해야 할 중요한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자주독립의 정신입니다. 3.1 운동은 남녀노소, 종교와 이념, 지역..
노컷뉴스 2024.03.04 -
[인물동정]
의협, '의대 증원 반대' 집회...내일 증원 신청 마감-정형선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
[앵커] 앞서 뉴스 모두에도 전해 드렸습니다마는 정부의 의대 증원 추진에 반대하는 의사협회의 대규모 집회를 진행했습니다. 투쟁의 강도를 계속 높이고 있죠. 정부는 각 대학에 필요한 의대 증원 규모를 내일까지 신청하라고 재차 공문을 보냈고 압박하고 있는 그런 ..
YTN 2024.03.04 -
[칼럼]
컴퓨터 비전 기술 활용한 바코드의 변신-이경배 연세대 미래융합연구원 겸임교수
우리는 일상에서 수많은 종류 데이터와 정보를 접하고 있다. 기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고군분투해 왔지만 정작 현장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현장 근무자나 고객에게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분야는 간과를 하거나 뒤처져 있는 것이 사실이다. 물류창고..
전자신문 2024.03.04 -
[칼럼]
대학가 스캔본 문제의 해결책은?-이일호 연세대 법학연구원 연구교수
학기 시작을 맞아 대학 강단에 서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가 있다. 책을 멀리하는 대학생이 많아진 상황이지만, 강의를 이해하고 전문성의 폭을 넓히려면 반드시 책을 읽어야 한다. 그런데 학생들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최신의 학술적 성과까지 반..
한국경제 2024.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