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집단 유급’ 우려 커지자…교육부, 의대협에 대화 요청
교육부가 전국 의과대학 학생 단체인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에 공식적으로 대화를 제안했다. 의대생들의 수업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집단 유급’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정상적인 학사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소통하기 위해서다. 11일 교육..
경향신문 2024.03.12 -
[교육뉴스]
1960년대부터 국가적 문제였던 의대 정원 갈등
조선 시대 가장 인기 있었던 과목은 문·사·철이었다. 유학의 고전과 한·당대(漢唐代) 시를 익히는 것은 사대부가 되기 위한 기본이었다. 근대 산업화의 기반이 되는 실용 학문이나 과학보다는 문학과 역사, 철학을 논했던 조선 시대의 가장 중요한 학문은 근대 산업화에..
중앙일보 2024.03.12 -
[교육뉴스]
“의대 증원, 학교·지역 위해 불가피”… 학내 반발 진화 나선 대학들
일부 대학들이 의대 정원 확대의 당위성과 절차적 정당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정원 확대에 대한 학내 반발을 잠재우는 동시에 대학별 정원 배정과 의대 신설 논의 등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려는 의도에서다.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은 11일 간담회를 열고 필수의료·..
서울신문 2024.03.12 -
[교육뉴스]
軍자녀 전학 걱정없게 전국 단위로 모집하는 자율형 공립고 만든다
신흥 명문고로 자리잡은 기숙형 사립고 한민고를 모델로 한 군인 자녀 대상 자율형 공립고가 다른 지역에도 설립된다. 경기 파주에 있는 한민고는 군인 자녀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이주호 교육부 장관과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11일 한민고에서 만나 이런 내용의 업무협..
한국경제 2024.03.12 -
[교육뉴스]
이번엔 '유치원 나이스' 오류… "신학기 유아 등록 먹통" 교사들 분통
지난해 9월 개통된 유치원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나이스)에 오류가 속출하면서 이를 주로 쓰는 국·공립 유치원 교사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11일 교육계에 따르면 최근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유아나이스)'에서 유아 출결 및 학적 관리 사항 등에 오류가 빈번해 ..
한국일보 2024.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