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영원의 도시’ 로마의 불변하는 음악-안종도 피아노과 교수
최근에 한 해외 유튜버의 한국 여행기를 담은 영상을 보았다. 독일 출신의 유튜버는 한국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며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디한 도시 분위기에 감탄한 듯 보였다. 우리도 잘 알다시피 도심 거리의 풍경은 해가 지나가기가 무섭게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
이코노미조선 2024.03.12 -
[인물동정]
인터뷰 '소아암 교수'가 병원 한복판서 팻말을 든 이유는?-한정우 신촌세브란스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3월 11일 오전 11시. 신촌세브란스병원 본관 로비에 한 남자가 등장했다. 의사 가운을 입은 그 남자는 작은 손팻말을 들고, 환자와 동료들 앞에 섰다. 전날까지 당직을 선 그의 눈은 피로가 한가득 담겨 있다. 학창시절에도 해본적 없던 일. 유난히 내성적인 '극I(성격..
의협신문 2024.03.12 -
[칼럼]
총선 이후가 더 걱정이다-김종대 통일연구원 객원교수
윤석열 대통령이 대학에 입학할 때 아버지로부터 선물 받은 책이 밀턴 프리드먼의 <선택할 자유>다. 이 책의 논지는 한마디로 경제는 시장에 맡기고 정부는 나서지 말라는 거다. 프리드먼은 정부는 국가를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공적 기능만 유지하고 민간의 자율과 ..
동양일보 2024.03.12 -
[칼럼]
‘홍해 물류대란’ 디지털 플랫폼으로 뚫어야-이경배 미래융합연구원 겸임교수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와중에 친이란 예멘 후티 반군의 홍해 선박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 전쟁이 세계 물류 흐름에 동맥경화를 일으키면서 한국 기업의 피해도 커지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은 최근 ‘홍해 예멘 사태의 수출입 영향 및 시사점’ 보고서..
중앙일보 2024.03.12 -
[인물동정]
"AI에 미래 있다고 생각… AI 기술로 세상에 긍정적 영향 끼치고 싶어"-정주경 컴퓨터과학과 동문
"AI(인공지능)를 연구하는 사람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기술이 보다 좋은 목적으로 사용되길 원해요. AI 기술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싶어요." 2022년 챗GPT 등장 이후 세계에 AI 열풍이 불고 있다. 정주경(32·사진) 리멤버 AI 랩 리더는 지금으로부터 10년 ..
디지털타임스 2024.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