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무릎 계속 아픈데... 혹시 나도 인공관절 수술해야 할까-박준영 용인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교수
나이가 들면서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파괴되고 이에 따라 뼈와 뼈가 직접 부딪혀 통증을 유발하는 퇴행성 관절염이 찾아올 수 있다. 퇴행성 관절염이 암처럼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통증과 불편감을 동반하는 만큼 삶의 질을 크게 떨어트린다. 무릎 관절이..
오마이뉴스 2024.03.15 -
[칼럼]
[박태선 교수의 건강한 피부, 건강한 삶] ⑰ 아데노신 청춘의 비결...식약처 인정 주름 개선의 핵심 성분
아데노신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대표적인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입니다. ◆ 기능성 화장품의 정의와 식약처 인증 성분 젊어 보이고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여 시중에는 수많은 안티에이징 화장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 화..
청년일보 2024.03.15 -
[인물동정]
“고강도 스타틴, 효과 대등하나 안전성 다를 수도”-이용준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교수
Q. CAD 환자의 이상지질혈증 치료전략은?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진료지침에서 관상동맥질환(CAD) 병력자의 LDL콜레스테롤(LDL-C)을 55mg/dL 미만까지 이전보다 강하게 낮추도록 권고하고 있다. 유럽이나 북미는 죽상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ASCVD) 환자 전반에서 더 엄..
메디칼업저버 2024.03.15 -
[칼럼]
‘한풍’ 본질과 불안한 지속 가능성-양승함 前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채 4주일이 남지 않은 4·10 총선의 최대 변수를 꼽으라고 한다면 ‘한동훈 현상’이다. 지리멸렬했던 국민의힘, 여소야대에 무기력한 여당을 단번에 활력 있고 경쟁력이 강화된 정당으로 소생시키는 데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역할은 절대적이다. 한동훈 바람은 정치..
문화일보 2024.03.15 -
[인물동정]
“祖父가 탈영병?” 병무청 소송해 병역명문가 선정된 대학생-이주형(28·연세대 행정학과 4)
대학 학부생이 ‘병역명문가’ 선정을 위해 병무청을 상대로 나 홀로 소송을 제기해 승소했다. 이주형(28·연세대 행정학과 4)씨는 14일 본지에 “행정소송 끝에 병역명문가로 선정됐고 관련 병무청 제도 개선도 이끌어냈다”고 했다. 2022년 군에서 전역한 이씨는 세상..
조선일보 2024.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