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교수들까지 집단사직 예고… 서울·연세의대, 대응안 오늘 결정
전공의에 이어 의대 교수들까지 집단사직을 예고한 가운데 서울의대와 연세의대 교수들이 18일 오후 총회를 열고 사직서 제출 시기 등을 논의한다. 개원의까지 집단행동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만큼 의료 현장 혼란은 더 심각해질 것으로 보인다. 의료계 등에 따르면 서..
아시아경제 2024.03.18 -
[교육뉴스]
‘대학체전’ 연세대vs고려대 라이벌전, 연세대 극적인 역전승… “메달 사냥하러 갈 것”
연세대학교가 고려대와의 라이벌전에서 승리를 이끌었다. 17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대학체전 : 소년선수촌’에서는 첫 탈락 학교를 결정지을 데스 매치 경기인 ‘육탄 줄다리기가 이어졌다. 이날 데스 매치는 고려대와 연세대의 라이벌 경기로 시작됐다. 두 학..
imbc연예 2024.03.18 -
[교육뉴스]
[인공지능대학원] ‘LITTLE BIG MAN’, 포항공대
작은 거인. 포항공대 인공지능대학원의 별칭이다. 여기엔 영화 300에 나오는 전사들처럼 일당백의 인공지능(AI) 인재가 모여 있다. 외치는 함성만 ‘스파르타’에서 ‘포항공대’로 다를 뿐이다. 포항공대 인공지능대학원이 작은 거인으로 불리는 이유는 단순하다. AI ..
디지틀조선일보 2024.03.18 -
[인물동정]
[인공지능대학원] ‘AI 실증 인재양성소’, GIST
인공지능(AI) 인재가 뛰어노는 공간이 있는, ‘꿈꾸는 아이(AI)’들의 실증 무대. 광주과학기술원(GIST) 인공지능대학원이다. GIST가 ‘실증 인재 양성소’라고 불리는 이유는 사람들의 삶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실증 기반 AI 교육을 해서다. 교육에서부터 ‘실전’..
디지틀조선일보 2024.03.18 -
[교육뉴스]
"5년 뒤엔 인력 부족"…대학가 너도나도 'AI 학과' 신설
"인공지능(AI)이 미래에 여러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을 거란 생각에 학과를 지원했습니다." 서울의 한 대학교에서 AI를 전공하는 대학생 A씨(24)는 지원 당시를 떠올리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지원 당시에는 학과명이 생소해 AI와 로봇에 대해 찾아봤었다"며 "컴퓨터공..
한국경제 202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