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문제는 정치…‘포퓰리즘→저성장’ 남미 교훈 생각하며 총선 임해야"-양준모 경제학과 교수
우리 경제에 저성장 고착화의 먹구름이 짙어지고 있다. 더 이상 ‘한강의 기적’을 거론하기 민망할 만큼 경제 각 분야의 성장 엔진이 꺼져가고 있다. 양준모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는 20일 서울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분노와 분열의 정치가 가장 큰 문제”라며 “경..
서울경제 2024.03.21 -
[인물동정]
암·당뇨 막는 도우미, 옥시토신 건강론을 아시나요-전용관 스포츠응용산업학과 교수
“요즘 우울증, 발달장애, 불면증, 각종 암, 당뇨병 등이 크게 늘고 있는데, 이게 다 우리 몸에서 옥시토신이 낮을 때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질환입니다. 그런데 사회는 핵가족, 비대면, 혼밥, 카톡으로만 대화하는 등 옥시토신이 낮아지는 방향으로만 가고 있어요. 함..
조선일보 2024.03.21 -
[칼럼]
중소기업 지원은 복지정책이 아니다-홍순만 행정학과 교수
최근 국세청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23년에 법인세를 신고한 법인은 98만개다. 5년 전인 2018년의 70만개에서 40% 이상 증가한 것이다. 세금 신고를 하는 법인 수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보면 한국 경제의 미래가 매우 밝은 것처럼 보인다. 조금 더 자세..
국민일보 2024.03.21 -
[인물동정]
[뉴스라이브] 北 "극초음속미사일 고체연료엔진 지상시험 성공”-봉영식 통일연구원 전문연구위원
[앵커] 북한이 오늘 아침신형 중장거리 극초음속미사일 고체연료 지상시험을 성공적으로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지난 1월에도 고체연료 추진체를 사용한 극초음속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을성공했다 이렇게 주장한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로 서울에서 열리는민주주의..
YTN 2024.03.21 -
[교육뉴스]
"재수생 얼마 써요? 모른다"…N수생·유아 등 사교육비 '깜깜이'
정부가 매년 사교육비 통계를 내놓고 있지만 졸업생(N수생)·유아 사교육비 등이 제외되면서 통계 '사각지대'라는 지적이 나온다. 관련 시장의 사교육비만 수조원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실과 괴리감이 크기 때문이다. 정부가 '사교육 정상화' 의지를 밝힌 만큼 관련 통계..
머니투데이 2024.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