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김응빈 교수 “단세포 생물도 후손에게 좋은 환경 물려줘”
“단세포 생물들도 후손에게 보다 건강한 환경을 물려주려고 애를 쓴다. 하물며 인간은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연세대 시스템생물학과 김응빈 교수(사진)가 CEO 대상 한 강연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한국생산성본부(KPC·회장 안완기)는 2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
헤럴드경제 2024.03.22 -
[칼럼]
이제 ‘제 발등 찍기 정치’를 끝내자-김종철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다시 선거철이 돌아왔다. 국민의 대표랍시고 지난 4년간 목소리를 높이던 분들이 바로 그 국민들에게 90도로 고개를 숙이는 시간이 돌아온 것이다. 황송하게도 폴더 인사를 받으면서 주권자 대접을 받는 듯 살짝 어깨에 힘이 들어간다. 그런데 문득 뒤따르는 의문. 주권..
경향신문 2024.03.22 -
[칼럼]
대화와 타협 절실한 의료개혁-박명림 연세대 교수· 정치학
의료개혁 문제가 최악의 갈등으로 치닫고 있다. 결론부터 말해 의료체계를 혁신하여 지방회복과 의료개혁을 함께 달성하려는 정부 구상은 옳다. 의료인력 증원 역시 맞다. 그러나 문제는 의료개혁과 지방소멸 방지가 일방적 밀어붙이기를 통해서는 가능하지 않다는 데에..
중앙일보 2024.03.22 -
[인물동정]
강남세브란스병원 최웅락 교수, 아·태 안과학회 우수 포스터상 수상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안과 최웅락 교수(사진)가 지난달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제39회 아시아태평양 안과학회(APAO) 연례 학술대회에서 ‘Most popular Poster award’를 수상했다. 최웅락 교수는 학회 학술대회에서 ‘정상 안압 녹내장을 가진 한국인 환자에 대한 수..
의학신문 2024.03.22 -
[칼럼]
이종섭, ‘귀국 쇼’에 그쳐서는 안 된다-김종대 통일연구원 객원교수
작년의 채아무개 상병 사망 사건에서 이종섭 주오스트레일리아(호주) 대사는 부당한 외압을 행사한 의혹의 중심에 있는 인물이다. 그는 마치 탄산수가 가득 찬 병의 병뚜껑 같은 존재다. 이 대사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출석하여 제대로 입을 열기만 하면 세상 밖으..
한겨레 2024.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