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무전공 대입과 자유전공학부 실험
근래 교육부가 대학 무전공 입학 제도를 추진하면서 자유전공학부가 다시 주목된다. 무전공 입학 제도가 자유전공학부(자전학부) 모델과 비슷하거나 그 확대판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과거 자전학부 도입 때 벌어진 것과 비슷한 논란이 근래에 다시 벌어진다. 피할 수 없..
한국일보 2024.03.25 -
[교육뉴스]
"총학 없어 축제도 못 해요"... 대학 학생자치, 한계 다다랐다
13일 국민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매년 5월 열리는 축제(대동제)가 무산됐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감염병 사태 후 처음 개최된 지난해 대동제에 '(여자)아이들', '빅나티', '제시' 등 유명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열띤 호응을 받은 터라..
한국일보 2024.03.25 -
[교육뉴스]
종로학원 대표 “지방선 수학 3등급도 의대 합격 가능성 열려”
의대 정원 2000명 확대와 대학별 인원 배정이 확정된 가운데, 지방권 의대의 경우 합격선이 낮아지면서 수학 3등급대 성적의 학생도 들어갈 가능성이 있다는 입시전문가의 의견이 나왔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는 22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대학별 의..
조선일보 2024.03.25 -
[교육뉴스]
졸업식에서 학사모 던지는 사진은 언제부터 찍기 시작했을까?[청계천 옆 사진관]
오늘 소개드릴 사진은 1924년 3월 22일 자 동아일보에 실린 사진입니다. 4명의 여성들이 졸업 가운과 학사모를 쓴 채 정면 사진기자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사진 맨 오른쪽 여성은 선글라스라고 해도 될 만큼 검은 안경을 쓰고 있습니다. 졸업식 사진은 분명한데 무슨 내..
동아일보 2024.03.25 -
[교육뉴스]
日, 모든 교과서에 "독도 일본땅"…'종군위안부' 표현도 삭제
내년부터 사용될 일본의 중학교 모든 사회 교과서에 독도가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표현이 들어갔고 역사 교과서에서는 ‘종군위안부’라는 표현도 빠진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의 역사 왜곡에 우리 정부는 즉각 시정하라고 촉구했다. 22일 일본 문부과학성 검정을 통..
서울경제 2024.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