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스탠퍼드·옥스퍼드처럼...대학·지역 '성장 시너지' 노리는 서울시, RISE 사업 본격화
스웨덴 말뫼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핀란드 에스포에는 공통점이 있다. 모두 대학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끌어올린 지역들이다. 폐쇄된 조선소 부지에 창업 중심 대학을 유치해 스타트업 도시로 재탄생(말뫼)하거나, 대학 연구단지 활성화로 가구소득을 높이는(노스캐롤..
한국일보 2025.01.14 -
[주요기사]
양자컴 켠 연대 "수억 달하는 항암 신약 가격도 확 낮출 수 있을 것"
국내에서 ‘양자 컴퓨팅 시대’가 본격 열릴 전망이다. IBM의 127큐비트(양자컴퓨터 연산 단위) 고성능 양자 컴퓨터 ‘IBM 퀀텀 시스템 원’이 인천 송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 설치되면서다. 앞으로 산업 분야와 정부기관, 지자체, 연구기관, 대학, 병원 등에서 양..
뉴시스 2025.01.13 -
[주요기사]
연세대 한승수 유엔홀 헌정식…“글로벌 리더 성장 공간 기대”
연세대학교에 ‘한승수 UN Hall(유엔 홀)’ 이 조성됐다. 연세대 출신이자 춘천 출신인 한승수 유엔총회의장협의회 의장(전 국무총리)의 업적을 기린 공간으로, 연세대는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캠퍼스 연희관에서 ‘한승수 UN Hall(유엔 홀)’ 기념 강의실 헌정..
강원도민일보 2025.01.13 -
[주요기사]
[포토뉴스]연세대 '한승수 UN홀' 헌정식
춘천 출신 한승수 유엔총회의장협의회 의장의 이름을 딴 '한승수 UN홀'헌정식이 지난 10일 연세대 연희관에서 한 의장을 비롯한 가족 친지들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윤동섭 연세대 총장,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육동한 춘천시장, 박진오 강원일보 사장 등이 참석한..
강원일보 2025.01.13 -
[주요기사]
연세대 농구부, 2025년 대비한 스페인 전지훈련 본격 돌입
연세대 농구부가 유럽 농구의 강호 스페인에서 담금질을 시작했다. 윤호진 감독이 이끄는 연세대학교 농구부는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간) 스페인 과달라하라에 베이스캠프를 차리고 겨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9일 저녁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아부다비에서 한 차례 경..
루키 2025.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