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의대증원 30개 대학, 의사 국시 제한·폐교" 의사단체 자체 조사
2025학년도에 입학 정원이 10% 이상 늘어나는 30개 의과대학 전체가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의평원) 인증평가에서 탈락할 수 있다는 의사단체들의 자체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의평원은 국가기관이 아닌 독립된 민간 평가기관으로 의료법과 고등교육법에 근거해 평가인증을..
머니투데이 2024.04.24 -
[교육뉴스]
비수도권 대학원 증원 쉬워진다…학과 구조조정 탄력 받을 듯
정부가 비수도권 대학원 증원에 적용했던 규제를 없애 인기 학과 증원이 더 쉬워질 것으로 보인다. 또 모든 대학에서 학부 정원을 줄이고 대학원을 늘리기가 수월해진다. 교육부는 23일 국무회의에서 ‘대학설립·운영규정’ 일부 개정령안이 심의·의결됐다고 밝혔다. 개..
서울신문 2024.04.24 -
[교육뉴스]
의대 증원으로 반수생 늘자, ‘강남 학사촌’ 입주 문의 쇄도
최근 서울 강남의 유명 입시 학원 근처에 있는 ‘학사’들이 성행하고 있다. 학사는 10여년 전부터 늘어나기 시작해 강남역과 대치동, 교대역 인근에 ‘학사촌’을 형성하고 있다. 과거엔 대치동 ‘오피스텔’이나 ‘원룸’을 빌려 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이 많았는데, 이..
조선일보 2024.04.24 -
[교육뉴스]
저출생에 학부생 줄여 대학원생 늘리도록… "대학원도 이미 미달인데"
대학이 보다 쉽게 대학원 정원을 늘릴 수 있게 규제가 완화된다. 대학이 저출생으로 신입생 충원이 어려운 학부 정원을 줄이고 대학원 정원을 늘려 유연하게 상황에 대응하도록 하자는 취지다. 그러나 국내 대학원도 10곳 중 9곳이 정원을 채우지 못하고 있는 터라 실효..
한국일보 2024.04.24 -
[교육뉴스]
디지털시대 걸맞은 AI 인재로 … 토종MBA서 점프업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환경이 급변하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 경영학석사(MBA)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MBA는 학문적 부분에 중점을 두는 일반 대학원 과정과 달리 경영학 이론을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실질..
매일경제 2024.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