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교수들 1주일 휴진 예고에...정부 “환자 생각해달라”
정부는 7일 ‘의대 증원 확정 시 1주일간 집단 휴진하겠다’고 한 의대 교수들을 향해 “집단행동을 멈춰달라”고 촉구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일부 의대 교수 단체는 5월 10일 전국 휴진, 증원 확정 시 1..
조선일보 2024.05.08 -
[교육뉴스]
공대생은 만약을 대비해 배터리를 갖고 다닌다
1948년 미국 하버드대와 예일대가 벌이는 친선 미식축구 경기를 앞두고 매사추세츠공대(MIT) 학생들이 장난을 꾸몄다. 한국으로 치면 매년 연세대와 고려대가 벌이는 ‘고연전’에 초대받지 않은 서울공대생들이 끼어들어 장난을 친 것이다. MIT 학생들은 폭발에 쓰는 ..
국방일보 2024.05.08 -
[교육뉴스]
[씨줄날줄] 학폭 가해자의 미래
요즘 유명세를 타는 이들에게 가장 두려워하는 것을 말하라면 상당수가 ‘학폭’(학교폭력) 논란에 휘말리는 것을 꼽지 않을까 싶다. 연예계는 물론 체육계, 정치인들까지 자신의 학폭 전력이나 자녀의 학폭 논란으로 그동안 이뤄 온 걸 모두 잃는 일이 빈발하고 있어서..
서울신문 2024.05.08 -
[주요기사]
연세대 김동호 명예특임교수팀, 친환경 소재의 푸른빛 양자점 발광 특성 규명
연세대학교 화학과 김동호 명예특임교수팀과 삼성종합기술원 연구팀이 초고효율, 초고색순도의 푸른빛 양자점의 특성을 보고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재료과학 분야 최상위 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즈(Advanced Materials, IF 29.4, 상위 1%)’에 권두삽화(Frontisp..
한겨레 2024.05.07 -
[주요기사]
과민성 방광 환자, 약물 치료하면 치매 위험-함원식·박지수 세브란스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연구팀
‘과민성 방광(overactive bladder)’ 환자 약물 치료에 사용되는 항콜린제와 베타-3 작용제 모두 치매 발병과 관련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함원식·박지수 세브란스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연구팀은 과민성 방광 환자 약물 치료제인 항콜린제와 베타-3 작용제 사용에..
한국일보 2024.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