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 의과대학 김경환 교수, 줄기세포 이용한 알츠하이머 치료 제시
알츠하이머 치료를 위한 제약사들의 노력이 도전에 그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의료진이 의술로서 치료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학교실 김경환 교수가 주도한 연구팀(조경주 연구교수, 이웅진, 이다윤, 김윤숙 연구원)은 중증도 이상의 알츠하..
베타뉴스 2024.05.17 -
[주요기사]
㈜포트존 아이러브클럽 서비스, 연세대 미래캠퍼스 동아리연합회와 협약
‘아이러브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포트존(대표 송준)이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동아리연합회(회장 김다슬)과 동아리 활동역량 증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14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 업체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동아리연합회는 동아리 활..
글로벌경제신문 2024.05.17 -
[주요기사]
연세생활건강, 중국 왕훙과 국내 라이브방송으로 1일 매출 20억원 판매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이 중국 진출 후 가시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유명 왕훙(인플루언서)으로 알려진 따따(搭搭, DADA)와 협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따따는 중국판 틱톡으로 알려진 더우인에서 110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왕훙으로, 라이..
서울신문 2024.05.17 -
[칼럼]
3년은 너무 짧다-김종철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3년은 너무 길다.” 지난 총선 판도를 바꾼 조국혁신당의 선거구호다. 너무 길어 보이는 3년은 윤석열 대통령의 남은 임기다. 이 구호 덕분에 조국혁신당은 창당 두 달도 못 되어 12명의 국회의원을 배출했고, 대통령 탄핵과 개헌저지선에 겨우 8석이 모자란 압도적 ..
경향신문 2024.05.17 -
[칼럼]
‘자멸 국가’의 물줄기를 돌리자-박명림 연세대 교수·정치학
냉전 해체 이후, 인류 절반을 좌우했던 소련 제국의 멸망에 관한 성찰들은 그 붕괴의 원인이 전쟁 같은 외부 요인이 아니라 철저하게 내부 요인 때문이었다는 점을 규명한 바 있다. 인간 자유와 자아실현의 부재, 이념·파당을 넘는 국가 전체 의제의 방기, 국가 기제의 ..
중앙일보 2024.05.17